테네시주 잭슨에 있는 '캠벨 스트릿 처치 오브 크라이스트(Campbell Street Church of Christ)'의 청년부 목사인 프랭크 포웰(Frank Powell) 목사가 최근 "기독교인의 10가지 데이트 원칙(10 Rules of Christian Dating)"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통해 기독교인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데이트 원칙 10가지를 제시했다고 재경일보USA가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포웰 목사는 "지금은 기독교인들이 데이트에 대해 이야기할 때"라면서 "이 10가지 데이트 원칙들은 당신의 미래를 더 낫게 변화시킬 것"이라고 자신했다.
이어 "이 문제는 청년들과 친구들과 가족들의 모습을 우리가 상상하는 이상으로 형성하는데, 우리는 이 문제에 '뒤로 물러나 앉아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한 번 지켜보자고'라고 하면서 너무 오랫동안 수동적이었다"면서 "그러나 기독교인의 데이트 문제는 이렇게 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포웰 목사는 "기독교인 데이트의 원칙을 세우는 것은 남성과 여성이 그리스도 중심의 결혼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면서 "예수의 제자들로서 데이트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만드는 것은 독소적이고 건강하지 못한 관계와 결혼으로부터 그들을 건져내 한 남성과 여성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데이트의 가이드라인과 원칙들은 삶을 변화시키고 영원을 향해 나아가도록 한다고 덧붙였다.
포웰 목사는 "따라서 이것은 너무나 중요하며, 하나님의 사람으로서 우리는 사전에 행동에 나서야 할 책임이 있다"면서 "그러나 우리가 원칙들을 먼저 만들지 않으면 행동에 나설 수 없을 것이기 때문에, 나부터 대화를 시작하고자 한다"면서 데이트의 원칙 10가지를 제시했다. 또 이것이 앞으로 기독교인의 데이트에 대한 대화를 촉발시키는 시작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아래는 그가 제시한 크리스천 데이트 10가지 원칙.
1. 당신의 완벽한 이상형, 완벽한 반쪽을 찾지 말라. (평생 못 찾는다.)
2. 결혼을 전제로 데이트하라.
3. 불신자와 데이트하지 말라.
4. 데이트를 할 때 절대 타협하지 않고 반드시 지킬 성경적 가치의 리스트들을 만들라.
5. 문어발식, 어장관리식 데이트를 하지 말라. (결혼을 전제로, 한 사람과만 데이트하라.)
6. 결혼하고 싶어하는 것은 죄가 아니다. 배우자를 위해 기도하고, 하나님께서 아담에게 하와를 주신 것처럼 배우자를 주실 것을 기대하라.
7. 결혼하고 싶어하지 않는 것도 죄가 아니다. 독신으로 살아도 된다.
8. 둘이서만 데이트하지 말고, 기독교인들의 공동체 안에서 데이트하라. 그리고 그들로부터 조언을 들으라.
9. 혼전순결을 지켜라.
10. 하나님보다 서로를 더 의지하게 된다면 데이트하지 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