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공공일안경콘택트와 아이마트안경콘택트(대표:권철오)는 "국경없는 의료봉사단" 소속 재미교포 의료진 및 금강디지털보청기(대표:선우열)가 함께 2008년 10월 28일부터 10월 31일, 3박 4일간 안면도 전 지역(충남 태안군 소재)에서 의료 봉사활동을 펼친다.
국경없는 의료봉사단의 주최 하에 교회연합 및 일공공일 미국LA점(대표:채병수)이 주관하며 아이마트 서산점(대표:배종원) 이 후원하는 이번 의료봉사단은 2005년 전남 진도지역, 2006년 경북 안동, 2007년 강원도 등에서 매년 봉사활동을 펼쳐왔으며 올해 봉사활동은 지역은 안면도 전 지역 대상으로 안면읍사무소 대회의실과 소회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안면도 관내 주민들 가운데 의료혜택에서 소외된 사람들을 위한 진료 프로그램이다. 모두 21명으로 이루어진 의료진은 내과, 한방과, 치과, 척추신경과, 검안과 등으로 나누어 진료를 할 예정이다. 안경업체와 보청기업체는 시력검사와 청력검사 후에 맞춤형 안경, 보청기 등을 무료로 지역주민에게 제공한다.
봉사기간 동안 일공공일 미국 LA점과 아이마트 서산점은 일공공일체인본부에서 지원한 자동시력 검안기 등 첨단 안경검안기기와 각종 안경렌즈가 탑재된 대형 이동서비스 차량을 이용하여 모두 300명의 독거 노인 및 소년소녀 가장에게 맞춤 안경을 제공한다.
이와 관련, 일공공일 안경콘택트의 담당자는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을 펼침으로써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힘들어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 고 말하며 "특히 미국에서 활동 중인 교포 의료진이 참여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지역주민에게 감동을 줄 수 있어 더욱 기대된다"고 전했다.
출처 : 일공공일안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