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에 불이 붙은 동영상이 올라와 화제다. 미국 배우 메리 맥코맥(49)이 신호 대기 중이던 테슬러 차량에서 갑자기 불이 났다며 테슬라에 불이 붙은 동영상을 자신의 SNS에 올렸다.
인천 화재 소식이 전해졌다. 17일 오전 8시께 인천 서구 청라국제도시의 한 58층짜리 아파트 17층 집에서 화재가 발생했다고 연합뉴스 등 주요 소식통이 전했다.
원주 소금산 사고 소식이 전해졌다. 50대 여성이 원주 소금산에서 내려오던 중 추락해 사망한 것.
일본 지진이 발생했다. 17일 오후 일본 수도권 군마현 남부에서 규모 4.7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일본 기상청이 전했다.
'도도맘' 김미나씨 언론보도에 관여 않기로 한 약속을 깬 전 남편을 상대로 낸 민사소송 1심에서 승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부평 성당 붕괴 사고 소식이 전해졌다. YTN에 따르면 16일 오전 10시 50분께 인천 부평동에서 철거 중인 2층짜리 성당 건물 외벽이 무너져 내려 사고 근처를 지나고 있던 50살 김 모 씨가 철골에 맞아 병원으로 옮겨졌다.
라돈침대 수거에 우체국 집배원들 3만명이 나서 오늘까지 모두 2만 4천여 개를 회수할 예정이다. 라돈침대를 회수하는 데 대진 측 자체 수거가 부진하자 정부가 우체국 물류망을 이용해 라돈침대 수거 지원에 나섰다.
로로 811회 당첨번호가 공개됐다. 나눔로또에 의하면 로또 제811회 1등 당첨번호는 '8, 11, 19, 21, 36, 45'이며 2등 보너스 번호는 '25'이다.
일본 아베 총리가 북한 김정은 위원장과의 정상회담을 원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아베 총리는 16일 요미우리 TV에 출연하면서 북한 일본인 납치 문제를 언급하면서 김정은 위원장과의 정상회담을 기대했다.
천주교가 낙태죄 폐지 반대를 주장하고 나섰다. 천주교는 16일 가톨릭회관 앞 광장과 명동성당 등에서 제7차 생명대행진 행사를 열고 낙태죄 폐지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이재명 사건 수사 소식이 전해졌다. 바른미래당 성남 적폐 진상조사특위가 이재명 경기지사 당선인에 대해 이 당선인이 성남시장 권한을 남용해 형을 정신병원에 강제 입원시키려 한 행동, 여배우 김부선과의 스캔들 사건, 자신이 구단주로 있던 성남 FC에 광고비 명목으로 여러 기업이 156억 원 이상을 지불하게 한 뇌물죄 등을 이유로 이재명 당선인을 고발했다.
천주교 염수정 추기경 등이 낙태 반대를 선언하고 나섰다. 천주교는 16일 가톨릭회관 앞 광장과 명동성당 등에서 제7차 생명대행진 행사를 열고 낙태죄 폐지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정진석 세월호 발언이 논란을 샀다. 자유한국당 정진석 의원(57)이 15일 6·13 지방선거 참패를 세월호에 비유해 논란이다. 정진석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비상 의원총회에 참석한 후 대국민 사죄 퍼포먼스 장소인 로텐더홀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취재진의 코멘트 부탁에 이 같이 응대했다.
유시민 작가가 이재명 경기지사 당선인에 제기된 여배우 스캔들 대처법을 언급하며 "치명상은 아니지만 정치적 중상은 입었다"는 견해를 밝혔다. 14일 방송된 JTBC '썰전'에서는 유시민 작가와 박형준 교수의 6.13 지방선거를 집중 분석하던 중 이재명 당선인의 여배우 스캔들 대응 방식을 짚었다.
60대 승려가 사실혼 관계에 있는 여성의 며느리를 상습 성폭행했다가 중형을 선고 받았다. 승려 A씨(62)는 지난 2016년 중순 충북 한 아파트에서 6살 지능의 지체장애 2급의 며느리를 성추행, 성폭행 하는 등 성적 학대를 일삼은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바 있다.
[시와 묵상] 참을 수 없는 존재의 무거움"시인(1960- )은 이 시에 체코의 소설가 밀란 쿤데라(Milan Kundera)의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1984)을 패러디한 제목을 붙였다. 이 시가 실린 시집 『길이 끝나는 곳..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