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플워치3 # 아이폰
새로 출시되는 애플워치3는 LTE 통화 기능을 지원한다. 애플은 12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애플 신사옥 내 '스티브잡스 극장'에서 신제품 공개행사를 열고 아이폰 번호와 호환되는 애플워치 시리즈3를 공개했다.
애플워치3는 LET 통신 기능을 탑재, 운동을 하거나 여행을 떠날 경우 등에 아이폰없이도 통화를 할 수 있다. 아이폰 번호와 똑같은 번호를 사용하기에 아이폰으로 전화가 오면 애플워치에서 수신 가능하다.
애플워치3는 애플워치 시리즈2와 크기는 같지만, W2 칩을 탑재해 와이파이 속도는 85% 개선됐고, 새로운 듀어코어 프로세서를 장착, 성능이 70% 향상됐다. 배터리 효율도 개선됐다.
주문은 오는 15일부터 가능하며, 판매는 22일부터 가능하다. 통화기능이 탑재된 애플워치의 가격은 399달러이며, 통화 기능을 뺀 애플워치 가격은 329달러다.
애플워치3 1차 출시 국가는 △호주 △오스트리아 △벨기에 △캐나다 △중국 △덴마크 △핀란드 △프랑스 △독일 △홍콩 △아일랜드 △이탈리아 △일본 △룩셈부르크 △네덜란드 △뉴질랜드 △노르웨이 △포르투갈 △싱가포르 △스페인 △스웨덴 △스위스 △대만 △아랍에미리트 △영국 △미국 등 26개국이 선정됐다. 우리나라는 애플워치3 1차 출시국가에는 포함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