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9일은 추수감사절 주일이다. 아래는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공유되고 있는 추수감사절 대표기도문이다.
추수감사절 대표기도문 1
여호와의 손이 주님의 백성들을 창성하게 하셨음에 감사하여 머리를 숙입니다. 저희들이 여호와로 인한 즐거움에 찬송을 부를 때, 하늘에 가득하기를 소망합니다. 하나님의 도우심이 즐거움을 더하게 하셨으므로 추수하는 즐거움에 찬양으로 목이 터지게 하옵소서.
하나님이 은혜는 밭고랑마다 비로 적셔지게 하셨고, 움을 트인 싹들마다 크게 자라 알곡들이 맺히게 하셨습니다. 적당한 햇빛과 바람은 나무의 가지마다 열매를 맺게 해주셨습니다. 이로써 사람들이 추수의 즐거움을 누리게 되었으니 감사드립니다. 여호와의 손이 저희를 흥겹게 하셨으니 이 모든 것들은 다 주님의 것입니다. 영광을 받으옵소서.
담임 목사님을 붙드셔서 ○○ 교회의 권속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게 하옵소서. 오늘의 말씀이 저희들의 심령을 새롭게 하여 추수하는 즐거움을 누리는 삶을 사는 결단이 되게 하옵소서.
○○ 성가대원들이 예배하는 회중을 대표해서 하나님의 영광을 찬양하게 하옵소서. 귀한 지체들이 몸을 드려 준비한 찬양이 이 자리를 하나님의 영광으로 가득하게 하시옵소서.
거룩한 예배로 오직 하나님께 영광이 되고, 마귀가 틈을 타지 않게 하옵소서.
추수감사절 대표기도문 2
추수감사절의 하나님,
아침과 저녁으로 도우셨던 여호와의 손길을 즐거워합니다. 이제, 저희들이 거두어들인 것들을 보면서, 감사하고 감격합니다. 하늘의 문이 열리고 위로부터 부요와 번성의 은혜가 나타나 이렇게 거두어들였습니다. 이제, 추수의 기쁨을 여호와 앞에서 즐기게 하옵소서.
오늘, ○○교회 성도들이 하나님의 자비로우심에 감사하여 예배를 드리려고 모여왔습니다. 금년에도 저희들은 거두어들인 것이 많음에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성도들의 가정마다 선물로 주신 자녀들이 잘 자라게 하시고, 자녀들 때문에 행복하게 지내게 하셨음을 기뻐합니다.
마음에 감사함으로 찬양하는 축제를 원하는 저희들에게 감사의 기쁨을 경험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종으로 구별되신 목사님을 저희들에게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종의 입술을 통해서 전해지는 말씀을 사모하도록 인도해 주시옵소서.
○○ 성가대원들이 찬양을 드릴 때, 영광을 받아주옵소서. 복된 예배로 실망과 근심으로 좌절에 빠진 지체들은 용기를 갖게 하시옵소서. 이 시간에, 예배의 진행을 돕고, 성도들의 편의를 위하여 봉사하는 지체들을 축복합니다.
추수감사절에 하나님의 은총을 사모하는 지체들을 축복합니다. ○○ 교회와 이 거룩한 공동체에 속한 지체들이 한 해 동안의 생활 속에서 베풀어 주신 복을 누리게 하시옵소서. 때마다, 일마다 간섭하시고 가장 좋은 것으로 만족하게 하신 은혜로 감사의 삶을 살게 하시옵소서.
추수감사절 대표기도문 3
하나님 아버지,
온 성도들이 우러러 하늘을 바라보며 여호와의 이름에 경배합니다. 추수감사절에 하나님께서 받으실만한 영광을 드리게 하시옵소서. 마음에 감사하는 저희들에게 기쁨을 경험하게 하시옵소서.
거두어들임의 은혜에 찬송을 부르며 예배하러 모인 성도들을 받으시옵소서. 믿음으로 감사의 예물을 드리고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게 하시옵소서.
목사님을 강단에 세워주시고, 그의 입술을 통해서 말씀을 전하시려는 하나님께 주목하게 하시옵소서. ○○성가대원들이 찬양을 드릴 때, 영광을 받아주옵소서. 이 시간에, 예배의 진행을 돕고, 성도들의 편의를 위하여 봉사하는 지체들에게 몸을 드려 헌신화게 하시옵소서.
추수감사절에, 하나님의 은총을 사모하는 지체들을 축복합니다. ○○ 교회와 이 거룩한 공동체에 속한 지체들이 한 해 동안의 생활 속에서 베풀어 주신 복을 누리게 하시옵소서. 때마다, 일마다 간섭하시고 가장 좋은 것으로 만족하게 하신 은혜로 감사의 삶을 살게 하시옵소서.
감사의 예배로 말미암아 실망과 근심으로 좌절에 빠진 사람들은 용기를 갖게 하시옵소서. 그리고 육신적으로 연약한 사람들에게 치유의 은혜를 입게 하시옵소서.
우리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출처] 추수감사절 대표기도문 3편|작성자 이루다MarkH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