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전국적으로 수능시험이 치러지는 가운데 수능시간표, 수능 입실시간, 수능준비물, 필수물품, 반입금지 품목 등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수능 시험 당일 수험표와 본인 임을 입증하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수험표 분실시에는 입실시간 전까지 수험표를 재교부 받아 시험에 지장을 초래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반입금지 품목은 휴대전화, 스마트기기(스마트 워치등), 디지털 카메라, 전자사전, MP3 플레이어, 카메라펜, 전자계산기, 라디오,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결제 통신기능(블루투스 등) 또는 전자식 화면표시기(LED 등)가 있는 시계 등 모든 전자기기이다. 반입금지 품목을 갖고 시험을 치다 발각 되면 시험친 곳 모두 무효가 된다.
휴대가능 품목은 신분증, 수험표, 흑색 연필, 지우개, 샤프심(0.5mm, 흑색), 흰생 수정테이프, 검은색 컴퓨터용 사인펜, 통신기능(블루투스 등) 및 전자식 화면효시기(LCD, LED 등)가 모두 없는 시침, 분침(초침)이 있는 아날로그 시계 등이다.
주의사항은 흑색연필, 검은색 컴퓨터용 사인펜 외이 필기구는 개인 휴대가 불가하다. 휴대가능 물품 외 모든 물품은 매 교시 시작 전에 가방에 넣어 시험실 앞에 제출해야 한다.
모든 수험생의 수능 입실시간은 오전 8시 10분까지 시험실에 입실해 검은색 컴퓨터용 사인펜 등을 지급받고 수험생 유의사항을 전달받은 후 1교시를 미선택한 수험생은 시험 감독관 안내에 따라 대기 장소로 이동한다.
매 교시 답안지 필적 확인란에 제시된 문구를 기재해야 하며 감독관의 본인 확인 절차에 따라야 한다. 수험생은 반드시 응시원서 작성시 본인이 선택한 영역 및 과목의 문제만 풀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