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습관개발원(김해선 원장)이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금식문화를 선도하며 신앙과 건강 회복, 섬김을 통한 사랑 회복에 앞장서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벌써 올해로 15년 동안 금식프로그램을 진행해 왔으며 현재까지 총 2042회, 기독교프로그램으로는 918회기를 진행했다.
좋은습관개발원이 그동안 끊임없이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금식을 재조명하며 크리스천들에게 올바른 금식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해온 이유는 바로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셔서 가르치고 전하시며 치유하셨던 이 세 가지 사역을 알리는데 목적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
김해선 원장은 "진정한 금식은 금식, 회개, 기도, 순종 이 4가지의 요소가 결합되어야만 한다"며 "자신의 모든 것을 내려놓고 하나님의 힘과 개입하심을 구하는 것이 금식기도의 본질임"을 강조한다.
좋은습관개발원은 부설기관으로 좋은습관 세계선교센터와 금식기도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매주 월화수 2박3일의 일정으로 금식기도학교에 입소해 금식기도에 동참할 수 있다. 퇴소 후에도 장기금식, 21일, 40일 금식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특히 좋은습관개발원에서 진행하는 금식기도학교에는 어린 학생들도, 연세가 많은 어르신들도 동참할 수 있는데 이는 일반적으로 물만 마시는 금식과 달리 '차'를 마시면서 진행하기 때문이다.
김해선 원장은 "성경본문 중 다니엘 10장2-3절 '그때에 나 다니엘이 세 이레 동안 슬퍼하며 세 이레가 차기까지 좋은 떡을 먹지 아니하며 고기와 포도주를 입에 대지 아니하며 또 기름을 바르지 아니 하느니라' 말씀에 따라 채식과 물만 먹은 것 비타민과 무기질을 의미하기에 이를 차를 통해서 공급하는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좋은습관개발원에서 제공하는 차는 '금식'이라는 단어의 히브리어 '촘(tsom)'이라는 이름의 차로 이를 마시면서 진행하기 때문에 성장기 어린아이나 노약자도 몸에 무리가지 않고 동참할 수 있다.
좋은습관개발원에서 진행하는 금식은 '촘' 차를 마시면서 21일, 40일 등 장기적으로 인체에 무리 없이 진행할 수 있어 이미 일반인들에게도 많이 알려져 이용되고 있다. 이는 올바른 금식을 통한 해독과 배출을 통해 건강이 회복되는 사례가 많기 때문이다. 그러나 무엇보다 신앙회복, 하나님과의 관계회복, 영혼구원이 중요하기에 단순히 금식으로 끝날 것이 아니라 '금식기도'가 중요하다.
김해선 원장은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금식기도' 전파에 오랫동안 전념하고 있으며 여의도침례교회, 부산 수영로교회, 든든한교회, 분당제일교회 등 수많은 교회에 초청되어 강의를 하고 있다.
한편 김해선 원장은 지난 7일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팔당리에 위치한 대한예수교장로회(백석) 총회 서울강북노회(노회장 진동은 목사) 소속 하늘빛교회 담임교역자로 취임했으며 이날 많은 목회자와 성도들이 참석해 함께 축하했다. 특별히 이날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장, 총신대 부총장을 지낸 바 있는 서철원 교수가 참석해 축사했으며, 예장백석 교육원장이자 예장증경총회장, 백석대학교 실천목회대학원 초빙교수인 최낙중 목사(해오름교회 원로목사)가 권면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