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휘성 녹취록 전문 # 휘성 에이미 녹취록
휘성 에이미 녹취록이 공개됐다. 가수 휘성이 방송인 에이미와의 통화 녹취록을 공개하면서 자신을 둘러싼 의혹을 적극 해명했다. 휘성은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에이미와 통화 녹취록을 공개하면서 "저를 둘러싼 의혹 해소 및 사실관계에 대한 팬 여러분들의 객관적 인지를 위해서는 녹취록을 공개하는 것이 불가피하다는 판단을 했다"는 내용의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각종 의혹에 대해 진실을 가려줄 것을 바라며 휘성이 에이미와의 녹취록 전문을 공개, 팬들에게 공을 돌린 것이다. 아래는 휘성 녹취록 전문과 관련해 휘성이 올린 글.
휘성입니다. 4월 17일 밤 에이미씨에게 연락이 왔고, 통화 녹음본 공개는 에이미씨와 합의 하에 진행되었음을 말씀드립니다.
그러나 공개를 결심하기까지 고민이 정말 많았습니다. 에이미씨 역시 피해자일 수도 있다는 생각은 처음부터 지금까지 변함이 없기에, 공개하는 것에 대해 수도 없이 망설였습니다.하지만 저를 둘러싼 의혹 해소 및 사실관계에 대한 팬 여러분들의 객관적 인지를 위해서는 녹취록을 공개하는 것이 불가피하다는 판단을 했습니다.
에이미씨는 저에게 언론 매체를 통해 공식적으로 사과하겠다는 의사를 명확히 밝혔습니다. 하지만 저는 사실관계에 관한 확인 없이, 감정만 앞선 성급한 내용으로 사과문이 만들어져 논란이 될 것을 염려했습니다. 그래서 먼저 에이미씨에게SNS의 허위 사실 게시물을 내려달라고 했고, 본인을 인터뷰했던 기자분께 사실을 전달해달라고 했습니다. 에이미씨는 이를 받아들였으며, 추가적으로 저는 성급한 행동을 자제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이 녹취록에서 현재 쟁점이 되는 내용과 관계가 없는 부분들은 부득이하게 편집하였습니다.
이미 거의 모든 것을 잃었다고 느껴집니다. 그럼에도 이후 에이미씨의 사과는 당사자의 자유라는 생각입니다. 다만 사과를 한다면, 진심이 담긴 내용이기를 바랄 뿐입니다.
1. 대응이 늦을 수밖에 없었던 이유
에이미씨가 실명을 거론하지 않았고, 심신이 미약해 보이는 정황이 있는 상황에 제가 섣불리 나설 수 없었습니다. 사실에 근거한 입장문은 이미 사건 발생 당일 작성이 끝난 상태였고, 반박 증거 자료 역시 제출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2. 법적 대응에 대한 부분
아직까지는 가수 휘성만으로 매출을 기대하고 있는 소규모 법인 기업으로서 치명적인 타격이 아닐 수 없는바, 이미 법적 효력을 발생시킬 수 있는 허위사실 유포 및 인신공격을 한 언론과 악플러들에 대한 고소장이 작성되고 있습니다. 이 부분 만큼은 총력을 기울여 강력처벌로 이어지게 될 것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3. 합동 콘서트 취소
모든 법적 조치가 끝나 정리가 된 일을 다시 쟁점화한 것은 제가 아니지만, 현재 상황에서 원만한 공연이 이루어지기 어렵다는 모두의 입장을 받아들여 ,케이윌 휘성의 합동콘서트를 취소하기로 합의하였습니다. 현재 이 부분이 가장 아쉽습니다. 이 모든사태가 정리가 되고 나서 훨씬 완성도 높은 브로맨쇼를 개최할 수 있도록 공연기획사측과 협의할 계획입니다. 이찌되었든 제가 끼어있는 상황때문에 피해를 입은 스프링엔터테인먼트와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친구 케이윌군에게 깊이 사과의 말씀 올립니다.
4. 놓치지 말아야 할 본질
이 사건에 등장하는 주요인물 모두가 피해자일 수도 있습니다. 이 사건이 언론을 통해 불 난 듯이 번졌을 때, 어느 누군가에게는 실질적 피해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상황을 이해하기보다는 감정에 치우치는 시선이 아닌, 중립적인 입장에서 온전한 사실만을 바라봐 주시길 간곡히 바랍니다.
현 상황이 조속히 마무리되길 바라며 저를 응원해오셨던 분들께 심려끼쳐드린점 죄송합니다. *합동콘서트 관련해서 정정사항이 있으니 다시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이부분만큼은 제 오해로 인하여 잘못된 사실을 적었습니다 현재 기재된 사실이 맞습니다.
휘성: 왜 그런거야?
에이미: 나, 너 얘기 오늘 다 들으니까 내가 쓰레기 같이 느껴져
휘성: 아니 난 지금 다 사람들한테 이렇게 돼버렸잖아
에이미: 내가 그거 다 돌려놓을게 내가 잘못했다고
휘성: 너가 잘못했다고 해도 아무도 안 믿어 이제
에이미: 아니, 믿어
휘성: 아니 아무도 안 믿을거야 진짜로. 나 오늘 결국에. 이 xx콘서트까지 취소되면서 모든 계약들 다 무너지게 됐어. 나 이제 무슨 일 하고 살아야 되니? 나 노래라도 할 수 있을까?
에이미: 휘성아 미안, 나 용서해 줘.
휘성: 네가 날 용서해야 된다며?
에이미: 아니야.
휘성: 네가 날 용서해야 된다며? 이제 날 아무도 안 믿는데, 난 어떻게 살아야 되니?
에이미: 아니야. 돌려놓을게. 내가 욕 더 많이 먹고 돌려놓을게 확실히
휘성: 너는 왜 그렇게 너만 봐? 왜 그렇게 너만 보니 나는 이러면서도 나는 내가 가장..
에이미: 나는 너가 대단해 보였고, 나는 너한테 솔직히 말해서 자격지심같은 것도 있었고..
휘성: 그게 왜 내가 돼야 돼! 도대체 왜 내가 돼야 돼!
한편 에이미 프로포폴 남용 사건이 재조명되면서 개신교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프로포폴을 포함한 각종 중독에 대해 경각심을 일으키는 동시에 중독 문제에 영적으로 싸울 수 있도록 돕는 성경구절이 회자되고 있다. 아래는 중독과의 싸움을 도와주는 성경구절로 자주 회자되는 6가지.
1. 로마서 7장 14절 우리가 율법은 신령한줄 알거니와 나는 육신에 속하여 죄 아래 팔렸도다
2. 베드로후서 2장 19절 저희에게 자유를 준다 하여도 자기는 멸망의 종들이니 누구든지 진 자는 이긴 자의 종이 됨이니라
3. 고린도전서 6장 12절 모든 것이 내게 가하나 다 유익한 것이 아니요 모든 것이 내게 가하나 내가 아무에게든지 제재를 받지 아니하리라
4. 야고보서 4장 7절 그런즉 너희는 하나님께 순복할찌어다 마귀를 대적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피하리라
5. 고린도전서 10장 13절 사람이 감당할 시험 밖에는 너희에게 당한 것이 없나니 오직 하나님은 미쁘사 너희가 감당치 못할 시험 당함을 허락지 아니하시고 시험 당할 즈음에 또한 피할 길을 내사 너희로 능히 감당하게 하시느니라
6. 디도서 2장 11-12절 모든 사람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가 나타나, 우리를 양육하시되 경건치 않은 것과 이 세상 정욕을 다 버리고 근신함과 의로움과 경건함으로 이 세상에 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