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호 목사(높은뜻연합선교회)가 지난 5일 자신의 SNS를 통해 항암 치료 근황을 전했습니다. 김 목사는 "2차 항암주사를 맞았다"면서 "첫 번째는 뭔지 잘 모르고 맞았는데 어제는 항암의 위력을 조금 느꼈다"고 밝혔는데요. 관련 소식입니다.
김남준 목사(열린교회)가 기독교계 언론 '하야방송'에 출연해 신간 <교회와 하나님의 사랑>과 관련한 대담을 가졌다.
교회가 법적인 분쟁이 발생시 해결할 수 있는 '한국교회표준정관 매뉴얼'이 발간 됐다. 한국교회 법적 분쟁 해결 길라잡이 역할이 기대되고 있는 가운데 오는 9일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매뉴얼 배포 및 설명회를 갖는다.
문재인 대통령이 3일 청와대 본관 인왕실에서 한국교회 주요 교단의 지도자들을 초청해 오찬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날 한국교회 지도자들에게 "통합과 평화를 위해 앞장 서 달라"고 당부했는데요. 이날 주요 교단 지도자들은 문 대통령에 화답해 평화를 위해 교회가 역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이날 오찬에는 막말 정치로 분열과 갈등을 촉발시킨 전광훈 한기총 대표회장은 참석하지 못했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故 김영길 한동대 초대 총장이 한동대 교정에서 수목장으로 영면했다. 김영길 전 총장은 지난 2일 오전 서울 서빙고 온누리교회에서 천국 환송예배를 마친 후, 오후 포항 한동대 그레이스스쿨(IGE)에서 한 차례 더 천국 환송 예배를 가졌다.
BJ 열매 카톡이 파문을 낳고 있는 가운데 BJ 열매와 우창범의 카톡 내용을 둘러싼 진실공방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앞서 지난 2일 BJ 열매는 아프리카TV 개인 방송을 통해 "우창범이 성관계 영상을 카톡 단체 대화방을 통해 유포했다"고 주장하며 우창범 카톡 대화 캡처본을 공개했다.
임창정 아내 서하얀이 임창정에 대해 "엄격할 때는 엄격하고 풀어줄 때는 풀어준다. 잘 따를 수밖에 없는 아빠다. 준우랑 준성이가 커서 엄마를 잘 도와준다. 힘든 게 있다면 준재다"라고 밝혔다.
2일 마약 투약 혐의로 구속기소된 가수 박유천(33)씨가 1심에서 징역 10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은 가운데 지난 2016년에 있었던 박유천 성폭행 피소 사건도 재조명되고 있다. 당시 박유천에게 성폭행 피해를 당했다는 한 여성은 생리 중에 강제로 당했다고 한 방송사와의 인터뷰에서 밝힌 바 있다.
박환희가 태양의 후예 촬영 이후에 수입이 생겨 아들 양육비를 조금씩 보내게 되었다는 해명을 했다. 배우 박환희가 전 남편인 래퍼 빌스택스로부터 명예훼손 등 고소를 당한 가운데, 박환희 측이 "빌스택스의 폭행, 폭언으로 혼인 생활이 순탄치 않았다"며 맞고소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배우 손은서가 6월 30일 오후 서울 여의도 한 음식점에서 열린 OCN 주말드라마 '보이스3' 종방연에 참석해 주목을 받으면서 손은서 비키니 사진 일화도 재조명되고 있다.
배우 전미선 사망 소식에 전미선 남편 박상훈 씨에게 아내 사망을 위로하는 애도의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인권센터(소장: 박승렬 목사)가 현재 강남역 사거리 한 가운데서 이어지고 있는 삼성해고노동자 김용희 님의 단식고공농성에 깊은 우려를 표하며, 해당 문제 해결을 위해 연대하는 여러 시민사회 단체들과 공동으로 27일 오후 7시 강남역 8번출구 농성장 옆에서 촛불문화제를 갖는다.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가 25일 교회 홈페이지에 올린 '치유와 회복을 바라며 드리는 글'에서 부목사 설교로 빚어진 사태를 되돌아보며 심경을 밝혔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백지영이 '미우새'에 출연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백지영 남편 정석원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백지영 남편 정석원은 지난해 2월 호주에서 필로폰과 코카인을 투약해 집행유예를 선고받은 바 있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총무 이홍정 목사) 화해·통일위원회(위원장 허원배 목사)가 20일 정부의 대북 식량지원 결정에 대하여 환영 논평을 발표했습니다. 논평 전문입니다.
[향린교회 한문덕 담임목사 설교] "기댈 언덕""세상이 어수선할수록 우리의 마음을 다잡고 믿음을 굳게 해야 합니다. 뿌리가 깊어야 세찬 바람에도 흔들리지 않기에, 오늘은 교회 탄생부터 지금까지 또 앞으로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