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투병 중인 김동호 목사가 유튜브 방송 '날마다 기막힌 새벽'을 시작했습니다. 김 목사는 지난 17일 첫 방송에서 자신이 유튜브 방송을 시작하게 된 배경을 설명했는데요. 그는 이 방송을 통해 암환자는 물론이고 보호자도 돕고 싶다는 심정을 밝혔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복있는사람과 한국루터란아워(이사장 주대범)가 지난 4월 출간된 베른하르트 로제의 <루터입문>(박일영 옮김, 복있는사람, 2019)의 역자 특강을 6월 24일과 7월 1일 월요일, 2주에 걸쳐 오후 7시 중앙루터교회에서 연다.
순복음초대교회 전태식 목사에 대한 폄훼 기사로 기소된 '종교와진리' 발행인 겸 편집인 오모 씨가 항소심에서도 벌금형이 유지됐다.
최근 부목사의 동성애 설교 논란에 휩싸인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가 지난 16일 주일예배 설교에서 자신을 포함한 교회에 '좌파' 프레임이 씌워지는 것을 우려하며 자신을 둘러싼 색깔론 공세에 정면 반박했는데요. 이에 색깔론 공세에 불을 지핀 이정훈 교수가 페이스북을 통해 이 목사 설교의 문제점을 재차 지적하고 공개 비판에 나서자 이 목사가 교회 홈페이지를 통해 사과 입장을 표명했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여의도순복음교회 안수집사회는 지난 9일 주일에 제33차 사랑의 헌혈 행사를 가졌다. 한마음혈액원과 공동으로 마련한 이날 행사에는 성도 218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했으며 이들은 122개의 헌혈증을 기증했다.
삼성의 갑질에 부당함을 호소하는 1인 시위가 진행되고 있다. ㈜NCC는 삼성에버랜드(현,삼성물산㈜)가 2010년 9월 아일랜드 골프장 조성공사의 시공사 선정된 후, 저지른 갑질횡포와 부당행위에 대해 "삼성물산 부도덕에서 로마패망을 본다"라며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정금용 대표이사 부사장의 사죄를 촉구하고 있다. 현재 ㈜NCC 하응훈 대표이사는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 정문에서 1인 시위 중이다.
'아는형님' 이엘리야가 수준급 가청력을 선보여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이엘리야 이태임 닮은꼴과 이엘리야 혼혈 오해에 대한 소식도 재조명되고 있다.
CGI(컴퓨터로 만든 3차원 이미지) 극장판 애니메이션으로 재탄생한 '천로역정: 천국을 찾아서'가 13일 개봉했다.
전 남편을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는 고유정이 자신의 오른손을 증거로 보전해달라고 신청했다. 검찰 조사를 앞둔 지난 10일 고유정은 변호인을 통해 자신의 오른손에 대한 증거보전신청을 했다고 복수의 소식통이 전했다.
이희호 여사가 별세했다. 이희호 여사의 빈소는 서울 신촌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 특1호실에 마련됐으며 발인은 오는 14일 오전 6시. 같은 날 오전 7시 신촌창천교회에서 장례예배가 열린다.
퀴라소가 인도를 꺾고 킹스컵에서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대표팀과 맞붙게 된 가운데 퀴라소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퀴라소 피파랭킹은 82위. 퀴라소 위치는 베네수엘라에서 북쪽으로 약 60km 떨어진 카리브 해 남부에 소재했다. 1634년부터 네덜란드의 식민지가 되었으며, '네덜란드령 앤틸리스'에 속했다가 2010년 네덜란드 왕국 내의 독립적인 자치 국가로 분리됐다.
헝가리 침몰 유람선에 탔던 헝가리 유람선 한국인 명단 30명이 공개된 가운데 여행사 측이 구조된 한국인 명단 7명을 추가적으로 공개했다.
양현석 YG엔터테인먼트 대표를 둘러싸고 외국인 재력가 성접대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해당 술자리에 남양유업 창업자 외손녀 황하나씨가 동석했다는 증언이 나왔다.
김영우 전 총신대 총장에 징역 8월 실형이 확정됐다. 연합뉴스 등 복수의 소식통에 의하면 대법원 2부(주심 박상옥 대법관)는 배임증재 혐의로 기소된 김 전 총장의 상고심에서 징역 8월을 선고한 원심판결을 확정했다고 28일 밝혔다.
17일 방송된 SBS '궁금한 이야기Y'에서 허경영에 대한 이야기가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서 허경은 자신의 예언 적중률을 언급하며 마치 자신을 신에 빗대어 표현했다.
[시와 묵상] 참을 수 없는 존재의 무거움"시인(1960- )은 이 시에 체코의 소설가 밀란 쿤데라(Milan Kundera)의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1984)을 패러디한 제목을 붙였다. 이 시가 실린 시집 『길이 끝나는 곳..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