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아시아기독교사학회 봄 정기학술대회가 오는 16일 오후 1시 30분 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 강의동 304호에서 열립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보수 대표 신학자 김영한 숭실대 명예교수(기독교학술원장)가 8일 고 김경재 한신대 명예교수를 추모하는 글을 고인이 자문위원으로 활동한 한국신학아카데미(원장 김균진 박사) 홈페이지에 올렸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로버트 프랜시스 프레보스트 추기경이 8일(현지시각) 저녁 6시(현지시각 새벽 1시)께 제267대 교황으로 선출된 가운데 세계교회협의회(WCC) 새 교황 선출에 축하의 메시지를 냈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총무 김종생 목사)가 실처신학대학원대학교와 공동으로 기독시민 아카데미 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한국신학아카데미(원장 김균진)가 2025년도 제2차 봄학기 학술세미나를 갖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총무 김종생 목사)가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축하메시지를 발표했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한신대 차기 총장에 강성영, 김주한, 연규홍 교수 등 세 명의 후보가 출마했습니다. 학교법원 한신학원 이사회(이사장 윤찬우)는 28일 한신대 경기캠퍼스 샬롬채플 대예배실에서 제9대 총장 후보자 공청회를 열고 새 총장 인선에 들어갔는데요. 관련 소식입니다.
세계교회협의회(WCC) 제리 필레이 총무는 최근 에티오피아 암하라 지역 게데브 마을에서 발생한 드론 공격으로 인한 비극적인 민간인 사상자에 대해 깊은 우려와 슬픔을 표명했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지구촌교회 제4대 담임목사로 김우준 목사가 청빙됐습니다. 지구촌교회는 지난 20일 오후 분당채플 본당에서 임시 제직회 및 사무총회를 열고 김우준 목사를 제4대 담임으로 청빙하기로 결의했는데요. 김 목사는 이날 참석한 성도 97.6%의 압도적 지지를 받았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우희종 교수가 배우 윤여정의 큰아들 커밍아웃 고백에 "지지를 보낸다"는 의견을 밝혔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주요 교단의 신대원 입학생이 줄고 있는 가운데 향후 부교역자 청빙이 어려워질 것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전국 500명 담임목사를 대상으로 최근 전임 전도사나 부목사를 모집했을 때의 상황을 물은 결과 '지원자가 없다'고 응답한 비율이 83%로 압도적이었는데요. 관련 소식입니다.
지구촌교회 제4대 담임 최종 후보로 미국 토렌스 조은교회를 담임하고 있는 김우준 목사가 내정됐습니다. 지난해 7월 이른바 '부족한 리더십'을 이유로 최성은 전 담임목사가 사임한지 약 9개월 만입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2025년 기독교학문연구회 춘계학술대회가 오는 5월 31일 오후 1시 호서대 아산캠퍼스에서 '사회적 갈등과 기독교세계관: 책임과 회복'이라는 주제로 열립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향린교회 한문덕 담임목사] "깨어남과 성장""우리 그리스도인에게는 바로 기도가 그런 순간입니다. 하나님 앞에 조용히 머물러 하나님께서 나를 통해 연주하시는 곡을 들어야 합니다. 우리가 드리는 기도가 처.. |
중앙루터교회 최주훈 목사가 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한국교회 사도신경에서 편집되어 삭제된 "음부에 내리시사"가 갖는 신학적 함의에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