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독교장로회 총회 총무 이훈삼 목사와 에큐메니칼 부서 박성국 박사가 최근 제네바 에큐메니칼 센터에 방문해 세계교회협의회(WCC) 총무 제리 필레이 목사와 WCC 교회 건강 및 치유 위원회 책임자인 마노지 쿠리안 박사를 만났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신비한 영적 체험을 중시하며 '은사주의'를 지향하던 전광훈의 '광화문파'에 美 '트럼프주의'까지 더해져 극우 성향이 더 강해졌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베이직교회 조정민 목사가 계엄이 아니라 계몽이라는 말에 "일리가 있다"고 발언해 논란을 산 가운데 며칠 전 아침예배 설교에서는 "체제를 부정하는 건 안 된다"라는 강경 발언을 이어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최형묵 목사(제3시대그리스도교연구소 소장, 천안살림교회 담임목사)가 "세계적으로 권력자가 자신의 권력을 강화하고자 시도한 친위쿠데타의 성공률은 무려 98%에 이른다고 한다"며 "거의 실패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2024년에서 2025년으로 이어지는 겨울 한국 민중은 그 친위쿠데타를 막아냈다. 이로써 삶이 더 나빠지는 것을 막을 수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목회데이터연구소(이하 목데연)가 한국사회 내 이념갈등이 첨예화 되고 있는 가운데 목회자들이 교회가 어떤 태도를 취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를 조사했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24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면적 침공 3주년을 맞아 세계교회협의회(WCC) 총무 제리 필레이(Jerry Pillay) 박사가 전쟁이 즉각적인 종식의 조짐 없이 계속되고 있다며 우려의 뜻을 내비쳤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인남식 국립외교원 교수가 며칠 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인 교수는 이 글에서 요즘 성도들을 선동하며 쥐락펴락 하는 목사들의 괴이한 장면이 나오게 된 현상의 원인을 분석해 눈길을 끌었는데요. 관련 소식입니다.
유명 뮤지컬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Jesus Christ Superstar)에 흑인 여배우 신시아 에리보가 예수 역으로 캐스팅돼 이를 두고 온라인 상에서 갑론을박 설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예장 고신 측 일부 성도들이 세이브 코리아를 주도하고 있는 손현보 목사를 향해 "설교 시간에 정치 선동을 당장 중단하라"고 촉구하는 한편 교단을 향해선 "예배 강단을 정치 선동의 장으로 변질시킨" 손 목사를 징계하라고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세계교회협의회 총무 제리 필레이(Jerry Pillay) 박사가 얼마 전 아시아 최대 규모의 기독교 모임에 참석해 설교를 전했다. 모임에는 십만명 이상의 기독교인들이 참석했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언론인 출신 베이직교회 조정민 목사가 탄핵 정국을 맞은 현 시국에 대해 자신의 입장을 피력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온건한 중도 성향으로 정치적 발언을 자제해 온 조 목사가 정치적 소신 발언을 한 것은 이례적인 일로 평가되고 있는데요. 관련 소식입니다.
'감리교신학대학교 정상화를 위한 복음주의학생연합'(이하 복음주의학생연합)이 13일 2건의 대자보 성명을 통해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의 뜻을 밝히는 한편 감신대 교수들의 정치 편향성을 문제 삼고 나섰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이재봉 원광대 교수(정치외교학)가 「기독교사상」 최근호에 실은 특집 기고글에서 주한미군 철수 카드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방위비 분담금을 증액할 것을 전망하며 "주한미군과 한미 군사동맹에 대한 의존과 종속에서 벗어나 균형괴교나 중립외교를 통패 평화통일과 경제번양을 추구하는 게 바람직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극우주의와 한국교회'라는 주제로 2025년 제1차 기사연 에큐포럼이 오는 27일 오후 3시 기사연 공간이제에서 열립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김종생 총무)가 구성한 NCCK시국회의(김상근 상임대표)에서 열여섯 번째 '민주주의 회복을 위한 기도문'을 최근 발표했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이화대학교회 장윤재 담임목사 설교] "형제, 자매, 그리고 어머니""폭싹 속았수다"라는 말은 제주도 방언으로 '매우 수고하셨습니다'라는 뜻입니다. 평생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묵묵히 무쇠처럼 일만 하다가 먼저 세상을 떠나는 남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