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방송된 MBN '비행소녀'에서는 최은주가 브라질리언 왁싱을 위해, 한 피부샵을 찾는 모습이 그려졌다.
일본 화산 분출로 인해 화산재가 우리나라에도 영향을 미칠 지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크다. 16일 분화한 일본 규슈지방 화산에서 발생한 화산재는 17일 오후 제주도 상공을 지나겠지만 화산재 영향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16일 오후 3시께에 분연주 높이 5800m로 분화해 계속 분출 중이며, 17일 오후 제주지역으로 화산재가 퍼질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하지만 기상청은 17일 오늘 "일본 규슈지방에 위치한 사쿠라지마 화산이 16일 오후 3시38분에 분화했다. 분연주 높이는 5800m로 화산재가 기류를 따라 서쪽으로 느리게 이동하고 있다”고 밝혔다. 분연주 높이 5800m는 일반적으로 큰 화산의 분연주 높이가 7000m 이상인 것과 비교하면 그리 크지 않은 분화로 분류된다. 기상청은 화산재의 영향은 미미할 것으로 예측했다. 기상청 관계자는 "화산재가 17일 오후 3시께면 제주도 상공을 지날 것으로 보이지만 직접 지상으로 내려오는 낙진은 거의 없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사쿠라지마 화산은 지난 1914년 대분화로 58명이 숨지고, 수백명이 다친 일본의 대표적 활화산이다.
서울과기대 폭발사고가 발생했다. 지난 16일 오후 6시8분께 서울 노원구 서울과기대 공대 실험실에서 화학물질 시약통이 폭발해 학생 2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한 시대를 풍미했던 톱스타 최진실의 딸인 준희 양이 부모님에 대한 그리움을 글과 사진으로 표현했다.
인천 화재가 발생했다. 지난 16일 밤 11시 40분께 인천시 서구 오류동의 한 합성수지 제조업체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조재현이 법적대응을 예고하고 나섰다. 미투 폭로 이후 침묵이 대부분이었던 것과 달리 조재현은 법적 공방까지 불사하며 재일교포 여배우 주장에 맞서고 있다.
경북 영주시 한 새마을금고에서 강도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6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낮 12시 20분께 순흥면 새마을금고에 복면에 흉기를 든 강도가 침입했다.
교사가 중학생을 성폭행한 사실이 밝혀지며 세간에 충격을 주고 있다. 전주지법 군산지원 제1형사부(이기선 부장판사)는 중학생 여제자를 상습적으로 성폭행한 혐의로 기소된 중학교 교사 A(35)씨에게 징역 9년을 선고하고 200시간의 성폭력 치료프로그램 이수를 명령했다.
의정부고 졸업사진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앞서 의정부고 학생들은 매년 개성을 앞세운 졸업사진을 보여줘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끈 바 있다.
스타벅스 청소논란이 제기되며 논란이 일고 있다. 16일 머니투데이가 보도한 바에 따르면 커피 프랜차이즈 스타벅스 매장에서 직원이 진열장 속 케이크를 모두 빼지 않고 세정제를 뿌리며 청소를 했다.
부산신항 사고 소식이 전해졌다. 오늘(16일) 오후 1시 반쯤 부산 강서구 부산신항 다목적터미널 앞 도로에서 컨테이너 운반차량 3대가 추돌하며 화재가 발생했다.
한국 월드컵 우승 상금 액수가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프랑스가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프랑스는 16일(한국시각) 러시아 모스크바의 루즈니키 스타디움에서 펼쳐진 월드컵 결승전에서 크로아티아를 4-2로 누르고 우승을 차지했다.
'최저임금 시급 1만원' 공약을 지키지 못한 것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이 사과했다.
여제자를 장소 불문하고 성폭행한 교사가 중형을 선고 받았다. 전주지법 군산지원 제1형사부(이기선 부장판사)는 중학생 여제자를 상습적으로 성폭행한 혐의로 기소된 중학교 교사 A(35)씨에게 징역 9년을 선고하고 200시간의 성폭력 치료프로그램 이수를 명령했다.
조직폭력배가 드라마 촬영현장에 난입해 난동을 부리다가 검거되는 사건이 발생해 충격을 주고 있다.
[시와 묵상] 새벽 편지"시인(1954- )은 밤과 아침의 경계에 서서 "존재의 순간"(the moment of being)을 경험한다. 그 순간에는 비존재(non-being)의 장막이 걷히고 존재의 영역인 빛과 생명과 깨달음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