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부인과 조카의 통화로 추정되는 녹취 파일이 4일 SNS 등 온라인 공간에 퍼지고 있어 논란이 일고 있다. 4일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이 지사의 친형 이재선씨의 딸 이모씨와 김혜경씨가 나눈 것으로 추정되는 통화 내용이 공개됐다.
경부고속도로 사고가 났다. 7중 추돌사고로 이어진 경부고속도로 사고로 운전자 등 모두 8명이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다.
경찰이 한 술취한 여성의 머리채를 잡고 흔드는 영상이 공개돼 논란이 일고 있다. 4일 YTN이 공개한 경찰 머리채 영상에 의하면 한 경찰이 술취한 여성을 깨우는가 싶더니 머리채를 잡고 흔드는 모습이 포착됐다.
걸그룹 SES 출신 슈가 도박을 인정한 가운데 슈 남편 임효성의 사과의 뜻을 밝혔다. 3일 오후 슈 남편 임효성은 이데일리와 전화통화에서 "아내 슈의 물의에 실망하신 분들에게 남편으로서 깊은 사과의 말씀을 전한다"면서도 "이미 상당액을 변제했다. 갚지 않은 것이 아닌, 아직 다 갚지 못한 상황에서 피소된 것"이라며 "백방으로 노력해 꼭 빌린 돈을 모두 갚을 것을 약속드린다"고 덧붙였다.
이재명 화면조작 의혹이 화제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자신을 둘러싼 조폭연루설을 방영한 SBS 시사교양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가 내보낸 제보 화면 조작 가능성을 제기했다.
해안절벽 추락사 소식이 전해졌다. 제주소방안전본부 등에 따르면 2일 오후 6시 40분쯤께 제주시 한경면 고산기상대에서 기상대 청원 경찰 44살 좌모 씨가 해안 절벽으로 추락해 숨졌다. 경찰은 좌 씨가 기상대와 절벽 경계에서 쓰레기를 줍다 실족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고 경위를 파악 중이다.
구미 사후체험 종교의식을 치르던 40대 여성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3일 구미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34분께 구미시 진평동의 한 원룸에서 40대 후반 여성 A씨가 액운을 없애준다는 종교의식으로 사후체험 하던 중 숨졌다.
'그것이 알고싶다'(이하 그알) 측이 이재명 통화녹음 전부를 공개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앞서 이재명 경기지사는 조직폭력배 연루 의혹을 제기한 '그것이 알고싶다'(이하 그알) 제작진 측에 자신과의 통화 내용 등을 일부 발췌해 희화화하려 했다면서 "모욕적이고 정치적 의도가 다분했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양승조 도지사를 둘러싸고 관용차 논란이 불거졌다. 양승조 충남지사가 취임 초기 관용차를 교체했다가 지역 언론 등으로부터 비난을 받고 있는 가운데 2일 오전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정례 기자회견 중 관용차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
리바아 납치 영상이 공개됐다. 리비아 납치 영상에서는 피랍된 한국인이 도움을 호소하는 장면도 포착됐다. 수주 전 리비아 수도 트리폴리 인근에서 한국인 한 명과 필리핀인 3명을 납치했던 이들이 리비아 유력매체 페이스북을 통해 납치된 피랍자들의 영상을 공개했다.
제주 가파도 해안에서 발견된 제주 실종 여성 시신의 문신 등의 신체적 특징이 남편의 그것과 동일한 것으로 확인된 가운데 제주 실종 여성 사인에 대한 다양한 분석이 나오고 있다.
김제동 앵커논란에 KBS 측이 공식입장을 밝혔다. KBS 측은 "KBS에서 현재 준비 중인 프로그램은 뉴스가 아니며, 따라서 김제동씨가 앵커로 출연한다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라고 전했다.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가 이뤄지고 있음에도 여전히 5조원 규모의 보험금이 주인을 찾지 못한채 방치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금융당국은 소비자들이 지금 보다 더 편리하게 숨은 보험금을 찾아갈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하기로 했다.
학력위조와 은처자 의혹 등으로 논란을 산 조계종 총무원장 설정스님이 종단의 화합 등을 위해 용퇴하겠다는 뜻을 종단에 밝혔다.
캄보디아 여성 노동자를 대상으로 한 깻잎농장 성추행 폭로가 나왔다. 경남이주민노동복지센터는 지난 31일 기자회견을 열고 경남 밀양 고추깻잎농장 사장 박씨가 여성 이주 노동자들에게 1년 넘게 상습적인 성추행과 성폭행을 가한 사실을 밝혔다.
[시와 묵상] 참을 수 없는 존재의 무거움"시인(1960- )은 이 시에 체코의 소설가 밀란 쿤데라(Milan Kundera)의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1984)을 패러디한 제목을 붙였다. 이 시가 실린 시집 『길이 끝나는 곳..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