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바 여객기 추락 사고 소식이 전해졌다. 현지 소식통에 의하면 남미 쿠바 아바나에서 국내선 항공기가 이륙 직후 추락해 110여 명의 탑승객 대부분이 목숨을 잃고 3명만 생존해 병원으로 후송, 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생존자들도 모두 심각한 부상을 입은 상태라 사망자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송파 무단횡단 사고 소식이 전해졌다. 18일 새벽 3시 30분께 서울시 송파구 가락동 도로에서 무단횡단을 하던 40대 외국인 여성 A씨가 택시와 1톤 트럭에 연달이 치이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연합뉴스 등 주요 소식통이 전했다. 당초 이 여성은 조선족으로 추정되었으나 복수의 소식통은 중국인 여성이 숨졌다고 보도했다.
초등생을 휴게소에 방치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교사에게 800만원 벌금형이 선고됐다. 연합뉴스 등 주요 소식통에 의하면 대구지법 형사10단독 김부한 부장판사는 18일 아동복지법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대구 모 초교 A 교사에 대해 벌금 800만원을 선고했다.
역주행 저지 시민 동영상이 화제다. 한 고속도로에서 음주운전 중 역주행하던 차량을 멈춰 세우고 이 운전자가 달아나려 하자 기질을 발휘해 음주운전자를 저지한 용기 있는 시민의 동영상이 온라인상에 빠르게 퍼지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인공수정 친어머니는 대리모라는 법원의 판단이 나왔다. 서울가정법원은 최근 A씨가 서울의 한 구청을 상대로 낸 가족관계등록사무 처분에 관한 불법신청 사건 항소심에 이 같이 판결했다.
피팅모델 미투 폭로와 관련해 수지가 국민청원에 동참한 이유를 밝혔다. 수지는 전날 피팅모델로 활동하던 시절 성범죄 피해를 고백한 양예원을 지지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에 동참하면서 공개 지지 의사를 밝혔다.
대신총회(총회장 김동성목사) 제7회 대신목회자대회 성황리에 개최됐다. 대신총회는 지난 14-16일까지 평창 휘닉스파크에서 '제7회 대신목회자대회'를 열고 교단 부흥성장을 위해 특별기도하는 시간을 가졌다.
피팅모델 미투 폭로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수지가 피팅모델 미투 국민청원에 동참했다. 수지는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합정 XXXX 불법 누드촬영'과 관련해 올라온 청원글에 동의한 사실을 알리는 영상을 올렸다. 최근 성범죄 피해 사실을 고백한 양예원의 국민청원에 수지가 동참한 것이다.
기은세 남편 근황이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17일 방송된 KBS2 '해피투게더3'에 출연한 배우 기은세는 자신의 남편 근황에 대해 "남편은 게임 사업을 했다가 지금은 놀고 있다"며 전했다.
유시민이 전두환에 일침을 가했다. 유시민 작가는 17일 방송된 JTBC '썰전'에서 "최근 5·18 계엄군이 집단으로 여성을 성폭행했다는 증언이 나오고 있다"고 5.18 민주화 운동을 언급했다.
청주 교통사고 중학생 구조를 위해 시민들이 힘을 모았다. 17일 오전 8시 20분께 충북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한 중학교 정문 앞에서 등교하던 A(14)군 등 남학생 4명을 향해 아반떼 승용차 한 대가 돌진했다.
양예원 성범죄 피해 사실 고백이 주목을 받고 있다. 유명 유튜버 양예원이 17일 유튜브 등 자신의 SNS를 통해 성범죄 피해 사실을 고백했다. 양예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과 운영중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저는 성범죄 피해자입니다"라고 고백했다.
'뮤뱅' 이서원(21)이 술자리에서 동료 여자 연예인을 성추행하고 흉기로 협박한 혐의로 검찰에 송치된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연합뉴스 등 주요 소식통은 이서원이 강제추행 및 특수협박 혐의로 기소의견 송치되었다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이서원이 성추행한 여자연예인에 대한 신상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면서 해당 여자연예인의 2차 피해가 우려되고 있는 상황이다.
고두심 금연 일화가 소개됐다. 16일 오후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서 고두심이 금연을 단 한 번에 했다고 고백했다. 이날 MC들은 고두심에게 "니코틴을 한 번에 끊었다고 하더라"라고 물었다.
태안 승용차 추락 사고 소식이 전해졌다. 16일 저녁 10시 49분께 충남 태안군 안면읍 영목항 여객터미널 주차장에서 승용차 1대가 해상으로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시와 묵상] 참을 수 없는 존재의 무거움"시인(1960- )은 이 시에 체코의 소설가 밀란 쿤데라(Milan Kundera)의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1984)을 패러디한 제목을 붙였다. 이 시가 실린 시집 『길이 끝나는 곳.. |
한국교회가 사역 전반에 걸쳐 다양한 세대 갈등이 존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세대 갈등 항목 중에서는 '의사소통 방식' 비중이 컸다. 3명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