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채아 웨딩사진이 공개됐다. 6일 결혼한 배우 한채아와 전 국가대표 축구 감독 차범근의 아들 차세찌의 웨딩 사진이 공개됐다.
여수 선박 사고 소식이 전해졌다. 6일 저녁 8시 30분경 전남 여수시 돌산대교 인근 해상에서 115톤짜리 행정선과 5톤짜리 어선이 충돌해 어선이 타고 있던 베트남 국적 선원 40살 A씨가 다쳐 병원으로 올겨졌다.
카네이션 가격상승이 눈길을 끌고 있다. 어버이날을 앞두고 카네이션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데 카네이션 가격이 크게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이른 바, '금값'이 된 카네이션의 가격상승은 원인으로는 단순한 수요 증가 외에 값비싼 콜롬비아산 카네이션 수입과 그에 따른 국내 카네이션 재배 농가가 줄어든 것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북한외무성이 성명을 냈다. 북한외무성은 6일 북미회담을 앞두고 미국이 대북 제재 및 인권 압박과 군사적 위협을 계속하고 있다며 미국에 경고 메시지를 냈다.
6일 제주도에 강한 비바람이 불면서 제주공항의 항공편 운항에 일부 차질이 빚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이버 국가고시센터가 6일 9급 공무원 합격자 6천 874명의 명단을 발표했다. 사이버 국가고시센터가 공개한 이번 9급 공무원 합격자들은 15만 5천여 명의 응시생들 가운데 선발된 명단이다.
차세찌와 한채아가 6일 백년가약을 맺은 가운데 앞서 차세찌가 결혼 소감과 함께 한채아와 함께 찍은 사진을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최초로 공개한 것도 새삼 재조명되고 있다.
근현대 철학과 정치사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마르크스 탄생 200주년을 맞이해 마르크스의 고향에서는 그의 동상이 세워지고 곳곳에서 기념행사 열렸다.
태진아가 '같이 삽시다'에 전격 합류해 눈길을 끌고 있다. 5일 방송된 KBS1 '같이 삽시다'에서는 태진아가 새로운 남자 멤버로 전격 합류하는 모습이 담겼다.
오늘 전국날씨는 흐리고 비가 오겠다. 6일 기상청에 의하면 이날 전국날씨로 강한 비바람이 예상되고 있다. 특히 남해안과 제주에는 돌풍을 동반한강한 비가 집중될 전망이다.
제805회 로또 당첨 번호가 발표됐다. 5일 나눔로또 추첨결과 '3, 12, 13, 18, 31, 32'이 805회 로또 1등 당첨 번호로 결정됐다. 2등 보너스 번호는 42이다.
하와이 화산폭발 소식이 전해졌다. 미국 하와이주 하와이섬에 있는 킬라우에아 화산 주변에서 현지시간 3일 규모 5.0 지진 발생을 전후해 화산이 폭발했다고 CNN 등 외신이 보도했다.
김성태 의원이 폭행을 당한 가운데 과거 뜻밖의 현장에서 봉변을 당한 김성태 의원의 행동도 재조명되고 있다. 5일 오후 김성태 의원이 단식투쟁을 하던 중 잠시 국회의사당에 들어가기 위해 본청 계단을 오르다가 신원 미상의 30대 추정 남성에게 오른쪽 얼굴을 맞는 폭행을 당해 구급차에 실려 병원으로 옮겨졌다고 연합뉴스 등 주요 소식통이 일제히 보도했다.
남북 시간통일이 실현됐다. 연합뉴스 등 주요 소식통은 북한이 5일부터 평양시간을 없애고 30분을 당겨 남한의 시간과 통일했다고 밝혔다. 남북 정상회담 당시 김정은 위원장의 구두 약속이 이루어진 것. 이로써 남북 시간은 2년 10개월 만에 통일됐다.
대한항공 집회 소식이 전해졌다. 4일 오후 광화문에서 조양호 회장 일가의 퇴진을 촉구하는 대한항공 직원들의 집회가 열렸다. 이날 '땅콩회항' 사건 피해자 박창진 대한항공 전 사무장도 가면을 쓴 채 연단에 올라 구호를 선창했다.
[이화여대 대학교회 장윤재 담임목사 설교] 나의 노래"사실 우리의 마음을 아프게 하는 것은 '해 버린 일'에 대한 후회가 아니라, '하지 않은 일'에 대한 후회입니다. 해 버린 일에 대한 후회는 날마다 작아지지만, 하지 않..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