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제차 비비탄 공격을 가하던 청년들이 붙잡혔다. 21일 YTN은 길가를 걷고 있던 행인에게 비비탄 공격을 가하고 달아난 외제차 운전자 등 청년 2명이 불구속 입건됐다고 보도했다.
구미 무단횡단 사고 소식이 전해졌다. 구미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9일 밤 11시 4분게 경북 구미시 원평동 도로에서 터미널방면으로 진행하던 시내버스가 무단횡단을 하고 있던 40대 남녀 2명을 잇따라 치었다. 이들 남녀는 충돌 직후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결국 숨졌다. 경찰은 이들 남녀가 횡단보도를 이용하지 않고 길을 건너다 사고가 난 것으로 보고 시내버스 운전자와 목격자의 진술을 토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KBS2TV '연예가중계'가 일베이미지 사용 논란에 휩싸였다. '연예가중계'는 지난 18일 '심야식당' 코너에서 방송 프로그램들에 각종 일베 이미지가 삽입 돼 논란이 일고 있다는 소식을 전했다.
전남 지진이 발생했다. 20일 오후 1시 58분께 전남 신안군 흑산면 남남동쪽 56㎞ 해역에서 규모 2.0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기상청이 밝혔다. 기상청에 의하면 전남 지진의 진앙은 북위 34.16도, 동경 125.61도다. 발생깊이는 10㎞다. 기상청은 이번 지진으로 인한 피해는 없을 것으로 내다봤다.
정청래 전 의원이 최근 서울 중구 MBN 건물 지하 2층 주차장에서 후진 중 벤츠 차량의 앞쪽 범퍼를 들이받고는 연락처를 남기지 않고 자리를 떴다가 법칙금 12만원을 통보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정 전 의원은 해당 사실을 자신의 SNS에 게재하면서 운전 중 전화하지 말자고 했다.
장나라 나이가 새삼 주목을 받고 있다. 20일 JTBC '슈가맨2'에 출연한 장나라가 자신의 히트곡 '스위트드림'을 열창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장나라 동안 미모도 덩달아 관심을 받고 있다. 장나라 나이는 올해 38세로 알려져 있으며 과거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의 동안 미모 비결로 피부 관리를 손꼽은 바 있다.
구본무 회장이 숙환으로 별세했다. 향년 73세. LG 창업주 고 구인회 회장 손자인 구본무 회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초 여러차례 뇌수술을 받았으며 최근 상태가 악화 20일 오전 세상을 떠났다.
혜화역 시위에 참석한 한서희가 자신의 SNS를 통해 후기를 남겼다. 한서희는 19일 밤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오늘 다들 수고 많았다"며 "현장의 감동이 아직 가시지 않는다. 사실 숨어서 몇 번 눈물 훔쳤다. 연대를 넘어 사랑한다"고 적었다.
김영철 황보 투샷이 공개됐다. 개그맨 김영철은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아형 녹화때 #황보 폰으로 찍은 #selfie #황보야재밌었어 ㅎㅎ 철딱서니없는오빠 다 케어해주고!ㅎㅎㅎ"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렸다. 공개된 사진 속 김영철과 황보는 재밌는 포즈를 취하며 카메라를 바라봤다.
해리왕자 결혼식이 화제다. 영국 해리 왕자와 할리우드 여배우 메건 마클이 2년여간의 교제 끝에 현지시각 19일 낮 런던 인근 윈저 성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하객 6백여 명이 참석한 해리왕자 결혼식 주례는 영국 성공회 수장 저스틴 웰비 대주교가 맡았다. 저스틴 웰비 대주교는 해리왕자와 메건 마클이 평생의 동반자로 살아갈 것을 서약케 했다.
807회 로또 당첨 번호가 발표됐다. 19일 나눔로또에 따르면 807회 로또 1등 당첨 번호는 '6,10,18,25,34,35'로 공개됐다. 807회 로또 당첨 번호 2등 보너스번호는 '33'번 이다.
18일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에서 방송인 박나래가 폭풍 눈물을 선보였다. 이날 방송에서 박나래는 17년 지기 친구와 깊은 우정을 드러내며 시청자들의 눈시울을 붉혔다.
최대현 아나운서가 해고됐다. MBC가 18일 인사발령을 통해 사내 블랙리스트를 작성해 보고한 최대현 아나운서와 권지호 카메라 기자 등을 해고하는 등 중징계를 단행했다.
북한군 귀순 소식이 전해졌다. 19일 새벽 3시 30분께 인천 옹진군 백령도 북쪽 해상에서 노를 젓는 소형 배가 포착돼 우리 해경 경비함이 접근해 북한 노동자와 북한군 등을 발견했으며 이들 모두 귀순 의사를 전했다고 연합뉴스 등 주요 소식통이 전했다.
지방직 공무원시험 필기시험 정답가안이 발표됐다. 사이버국가고시센터는 19일 진행된 2018년 지방직 공무원 9급 시험이 필기시험의 정답가안 발표시간과 이의제기에 대해 공지했다.
[시와 묵상] 참을 수 없는 존재의 무거움"시인(1960- )은 이 시에 체코의 소설가 밀란 쿤데라(Milan Kundera)의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1984)을 패러디한 제목을 붙였다. 이 시가 실린 시집 『길이 끝나는 곳.. |
한국교회가 사역 전반에 걸쳐 다양한 세대 갈등이 존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세대 갈등 항목 중에서는 '의사소통 방식' 비중이 컸다. 3명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