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애자 축복식을 집례해 징계 처분을 받은 기독교대한감리회 이동환 목사(영광제일교회)가 무지개목회상 제1호 수상자로 선정됐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이하 한교연)이 17일 "최악의 반인권법, '대북전단 금지법' 철회하라"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했다.
문화체육부 박양우 장관이 16일 신임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 공동대표회장 취임을 축하하기 위해 소강석 목사와 이철 감독, 장종현 목사를 초청해 환담했다.
가수 장민호 팬클럽 '민호특공대'가 올 겨울 온정을 나누며 선한 영향력을 이어간다. 장민호는 전국에 트로트 열풍을 일으킨 '미스터트롯'을 시작으로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 -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활약 중이다.
남서울은혜교회 원로 홍정길 목사가 15일 온누리교회가 주최하는 '코로나 국난 극복을 위한 세 이레 기도회' 둘째날 설교자로 나서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는 제목으로 설교를 전했습니다. 이날 설교에서 홍정길 목사는 신앙의 근거인 자유의 가치를 되새겼는데요. 관련 소식입니다.
풍선을 이용해 북쪽에 전단을 보내는 선교 활동을 해온 한국 순교자의 소리(VOM)의 공동 설립자이자 대표인 에릭 폴리 목사가 '대북전단 금지법 통과에 대한 공식 성명'을 각각 한글과 영어로 15일 발표했다.
온누리교회가 이달 14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코로나 국난 극복을 위한 세 이레 기도회'를 주최합니다. 첫째 날엔 이동원 목사(지구촌교회 원로)가 '오직 믿음으로(마태복음 14:25-33)'를 설교를 전했는데요. 이동원 목사(지구촌교회 원로)는 이날 설교에서 말씀과 믿음의 역동적 얽힘의 사건이 만들어낸 예수의 이적 사건을 들여다보면서 시간과 공간 그리고 죽음마저도 초월하는 그리스도의 말씀의 능력을 되새겼으며 지난 10월 대장암 투병 끝에 세상을 떠난 아들을 잠시나마 회고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교회발 집단감염으로 지역사회 불안을 조성한 교회들이 속한 교단에서 유감의 뜻을 담은 입장문이 나왔다.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총회(총회장 소강석 목사) 위기관리대응본부장 배광식 목사와 위기관리대응위원장 박병호 목사가 14일 '교단 소속 교회의 집단감염 관련 입장문'을 발표했다.
영화감독 김기덕(60)씨가 11일(현지 시각) 라트비아의 한 병원에서 코로나19 감염증을 극복하지 못하고 끝내 숨졌다고 주요 소식통이 전했습니다. 김 감독은 최근 라트비아 북부 휴양 도시인 유르말라에 저택을 구입한 뒤 영주권을 취득할 예정이었는데요. 관련 소식입니다.
유튜브 전성 시대를 맞아 거짓과 사실을 적당히 섞어가면서 각종 자극적인 요소를 동원해 신자들을 현혹하는 거짓 교사 유튜버가 활개치고 있는 가운데 이를 경계하고 분별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구독자를 많이 보유한 소위 '인기있는' 유튜버는 때로 수련회 강사로 초청되면서 거짓 교사 활동을 오프라인 상에서도 이어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청년사역연구소 이상갑 목사가 전하는 유튜브에서 활동하는 거짓 교사를 분별하는 기준 7가지를 소개합니다.
이른 바 '교회폐쇄법'이라며 보수 우파 개신교인들이 지적하고 있는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일부 개정안에 대해 소강석 목사(예장합동 총회장, 한교총 공동대표회장)가 지난 10일 자신의 SNS를 통해 해당 법안의 재개정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소 목사는 "진정한 싸움은 팩트와 향방"이라며 "편협된 시각으로 독선적 신념만 앞세워선 안된다"고 전했는데요. 관련 소식입니다.
검찰이 정부의 코로나19 방역 활동을 방해한 혐의 등을 받고 있는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에게 징역 5년에 벌금 300만 원을 구형했다.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이하 한교연)이 강압과 통제의 방법으로 코로나19 위기를 해결하지 말라는 내용의 성명을 8일 발표했다. 한교연은 코로나19 확산세에 따른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2.5 단계 조치를 "통제"와 "강압"으로 읽어내며 반발했다. 아래는 한교연 성명 전문.
한국기독언론협회(회장 문병원, 이하 협회)가 "한국교회의 하나 됨은 거부할 수 없는 하나님의 명령입니다"라는 제목의 성명을 7일 발표했다. 크고 작은 교단들이 분열을 거듭해 쪼개진 연합기구들이 연합과 일치의 초창기 정신을 기반으로 하나의 지붕 아래 헤쳐모여야 한다는 취지다.
배우 조정석이 지난 3일 2020 멜론뮤직어워드 'OST 상'을 수상했다. 이에 조정석 수상소감과 조정석의 영어 광고모델 경력이 새삼 회자되고 있다.
[향린교회 한문덕 담임목사 설교] "함께 자라도록""선생님이 4살 된 아이들에게 마시멜로가 한 개 들어있는 접시와 두 개 들어있는 접시를 보여줍니다. 지금 먹으면 한 개를 먹을 수 있지만 선생님이 돌아올 때까지 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