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위 '문재인 시계'가 뜨겁게 화제를 모은 바 있는 가운데 청와대 직원들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문재인 대통령 시계를 선물로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보수 개신교계가 지난달 29일 쉐라톤서울팔레스호텔에서 '종교인과세 대책 특별 회의'를 가졌다. 이날 모임에는 각 주요 교단의 총회장, 총무(사무총장)교단 관계자 등 70여명이 모였다.
문재인 대통령이 1일 오후 추석 인사 영상을 통해 '달빛기도' 이해인 수녀의 시를 낭송해 눈길을 끌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페이스북에 추석 인사말에서 "올 한가위는 여성과 남성이 모두 함께 즐거우면 좋겠다. 어르신이 젊은이들에게 '못 해도 괜찮다', 젊은이가 어르신들에게 '계셔주셔서 힘이 난다', 서로 진심을 나누는 정겨운 시간을 보내면 좋겠다"고 말했다.
평창동계올림픽 출전권이 걸려 있는 쇼트트랙 월드컵에서 최민정 선수가 전 종목을 석권하는 쾌거를 이뤘다. 최민정 선수가 500m, 1,000m, 1,500m, 3,000m 계주 등 전 종목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며 4관왕에 오른 것이다.
2일 현재, 제주도와 일부 경남남해안에 호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강한 비바람 등 기상 악화로 제주국제공항의 항공편 결항과 지연이 잇따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1일 오후 카탈루냐를 연고로 하는 바르셀로나가 라스말마스와의 경기를 관중 없이 치렀다. 이날 바르셀로나가 속한 카탈루냐 지방의 스페인 분립 독립 투표가 진행됐기 때문.
올해 추석에는 처음으로 명절 고속도로 통행료가 면제될 예정이다. 10월 3일부터 5일까지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경우 통행료를 낼 필요가 없다.
현재 제주도와 일부 남해안에 호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 부부가 추석 연휴 둘째 날인 1일 청와대 인근 삼청동의 한 수제비 식당을 찾아 점심식사를 하는 모습이 시민들이 포착됐다.
살인개미로 불리는 붉은 독개미가 발견되면서 부산항이 초긴장 상태에 들어갔다. 붉은 독개미는 지난달 28일 부산항 감만부두 2선석 컨테이너 적재장소에 깔린 아스팔트 틈새를 뚫고 나온 잡초사이에서 발견됐다. 당시 25마리가 채집된 바 있다.
774회 로또 당첨 번호가 발표됐다. 30일 나눔로또에 따르면제774회 로또당첨번호는 '12, 15, 18, 28, 34, 42'이다. 2등 보너스 번호는 '9'로 발
추석 연휴를 앞두고 추석특선영화에 대한 관심이 어느때 보다 높아지고 있다. 30일 오후 9시 20분에는 KBS1에서 '고산자, 대동여지도', 3일 오전 9시 40분 KBS2에서는 '당신, 거기 있어 줄래요', 5일 오후 8시 KBS2에서 리암 나슨이 맥아더 장군으로 출연한 '인천상륙작전', 6일 낮 12시 10분 KBS1에서는 '오빠 생각', 낮 1시 50분 KBS2에서 '극비수사', 7일 오후 10시 20분에는 KBS1 에서 지난해 아카데미 작품상을 수상한 '스포트라이트'가 방영된다.
배우 이태임이 30일 저녁 JTBC '아는형님'에 출연해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이틀 전 자신의 SNS를 통해 2018 평창동계올림픽 홍보 릴레이에 참여하는 모습을 남겨 눈길을 끌고 있다.
추석 연휴를 맞아 추석 인사말도 관심이다. 아래는 인터넷 커뮤니티 등에서 올라온 다채로운 추석 인사말 모음.
근육돼지 사육이 논란이다. 29일(현지시각) 영국 매체 데일리 메일에 따르면, 캄보디아의 기업 'Duroc Cambodia'가 북부 반띠 메안체이 지역에서 돼지우리에 동물 유전자 변형을 일으켜 키운 돼지를 가둬놓고 기르고 있어 비판을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데스크시선] 자기사랑의 덫을 피해야"마치 자기는 영적인 세계를 통달하고 있다는 듯이 하나님에 대해 모르는 게 없다고 큰 소리치는 거짓 선지자들을 조심해야 할 것은 하나님 자신보다 하나님을 더 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