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민스님이 5일 오후 첫 방송된 '내 방을 여행하는 낯선 이를 위한 안내서'에서 "일 안하고 싶다"고 고백해 눈길을 끌고 있는 가운데 혜민스님의 일상의 일이 되고 있는 페북글도 새삼 주목 받고 있다.
추석 연휴 귀성길 행렬이 예고되고 있는 가운데 실시간 교통정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6일 한국도로공사에 의하면 오전 8시 서울요금소 출발을 기준으로 부산까지 4시간30분 , 대전까지 1시간40분, 대구까지 3시간06분, 광주까지 3시간10분, 울산까지 4시간11분, 목포까지 3시간30분, 강릉까지는 2시간20분 정도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민주당 표창원 의원이 고 김광석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 조심스럽게 의견을 밝혔다. 전 경찰대 교수로 범죄심리분석을 해온 바 있는 표창원 의원은 고 김광석 타살 의혹에 대해 가능성이 희박하다며 고 김광석의 자살에 무게를 실었다. 또 고 김광석 딸 서연 양에 대해서도 타살 혐의점을 찾기 어렵다는 의견을 냈다.
김정숙 여사에 "살 빼라"는 등 원색적 비난을 가해 막말 논란을 빚은 정미홍 더코칭그룹 대표가 5일 "제가 김정숙씨에게 자기 관리 좀 해라, 당신이 영부인이랍시고 남편 따라 외국 갓 하는거 보면 국민으로서 참 쪽팔린다고 조언 한미디 했더니 영부인 모욕이라며 난리 법석이다"라고 말했다.
이언주 의원(국민의당)이 "문재인 정권 한화에 빚 있다"는 등 확인되지 않은 내용을 자신의 SNS에 댓글을 통해 공유해 논란을 빚은 가운데 4일 오후 해명에 나섰다.
부산시 기장군 기장읍 사랑리 해동 용궁사 바닷가 해돋이 전망대에서 50대와 70대 형제가 난간이 부서져 추락, 중상을 입고 병원에서 입원 치료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정미홍 전 KBS 아나운서가 또 다시 막말 논란을 빚고 있다. 정 전 아나운서는 김정숙 여사에게 "살 빼라"며 원색적 비난을 가한데 이어 촛불 집회를 "폭동"이라고 규정, 적폐 대상으로 설정했다.
문재인 대통령과 어머니 사진이 주목을 받고 있다. 4일 청와대는 페이스북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이 어머니 손을 잡고 청와대 관저 안으로 들어가는 뒷 모습을 찍어 올렸다.
미국령 괌에서 한국인 판사 부부가 아이들을 차에 방치하고 장을 보러 갔다가 아동학대 혐의로 현지 경찰에 체포된 가운데 아동학대 혐의는 벗었으나 경범죄 벌금형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미국 총기난사 범인의 정확한 범행동기가 여전히 오리무중 상태인 가운데 배상훈 서울디지털대학교 경찰학과 학과장이 총기난사범의 범행동기로 "극단적 나르시시즘"을 꼽아 눈길을 끌었다.
미국령 괌에서 한국인 판사 부부가 아이들을 차에 방치하고 장을 보러 갔다가 아동학대 혐의로 현지 경찰에 체포된 가운데 아동학대 혐의는 벗었으나 경범죄 벌금형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가수 박보람이 모친상을 당한 가운데 박보람 SNS 등에 팬들의 애도의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5일 아침 박보람 인스타그램에는 "언니 힘내세요" "무슨 말을 해도 위로가 되지는 않다는 걸 잘 알지만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가슴이 미치게 아플 것 같아요. 근데 엄마는 보람이가 아프길 원하지 않겠죠. 더 좋은 일들만 가득하기를 바랄거에요"라는 글들이 올라왔다.
노밸화학상 후보로 거론된 박남규 성균관대 화학공학부 교수가 아쉽게도 올해 노벨화학상 수상자 명단에 오르지 못했다. 박 교수는 나노기술을 이용한 차세대 '태양전지' 연구 권위자로 알려져 노벨화학상 유력 후보로 거론된 바 있다.
추석 연휴 귀성길 행렬이 예고되고 있는 가운데 실시간 교통정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4일 한국도로공사에 의하면 오후 6시 서울요금소 출발을 기준으로 부산까지 7시간 , 대전까지 3시간40분, 대구까지 3시간41분, 광주까지 4시간10분, 울산까지 4시간40분, 목포까지 5시간30분, 강릉까지는 3시간20분 정도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추석 연휴를 맞아 추석 인사말도 관심이다. 아래는 인터넷 커뮤니티 등에서 올라온 재치있는 추석 인사말 모음.
[데스크시선] 자기사랑의 덫을 피해야"마치 자기는 영적인 세계를 통달하고 있다는 듯이 하나님에 대해 모르는 게 없다고 큰 소리치는 거짓 선지자들을 조심해야 할 것은 하나님 자신보다 하나님을 더 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