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탈 생수에서 기준치 이상의 비소가 검출되어 논란이 일고 있다. 비소는 준금속에 해당하는 원소로 보통 합금 첨가제로 사용된다. 비소 화합물은 보통 방부제 살충제 등에 많이 사용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30일 여의도 한강 공원에서 열리는 2017 서울세계불꽃축제에서 쓰레기 무단투기를 줄이기 위해 서울시가 '불꽃 깨끗한강' 캠페인을 진행한다.
추석연휴 주간날씨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30일 본격적인 추석 연휴철을 맞이한 가운데 오늘은 대체로 맑을 전망이지만 일요일 오후 서해안 지방부터 비가 시작돼 밤사이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나향욱 전 교육부 정책기획관이 '민중은 개·돼지'라는 발언으로 교육부로부터 파면 조치를 받았으나 법원에서는 잘못은 했지만 "파면할 정도는 아니"라고 판단했다.
30일 추석 연휴철을 맞은 가운데 새벽 4시 반 현재 고속도로 전 구간 교통상황이 대체로 원활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속도로 통행료는 평소처럼 내면 된다.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는 10월 3일부터 10월 5일까지 한시적이다.
방송 초기부터 화제의 인물이었던 Mnet 예능프로그램 '아이돌학교' 이해인이 아쉽게 탈락한 가운데 과거 이해인 아버지가 올린 글이 새삼 회자되고 있다.
추석을 맞아 각 방송사의 tv 편성표가 공개된 가운데 추석 특선영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추석 연휴를 맞아 빠트리지 말고 챙겨볼 영화가 있다면 어떤 영화가 있을까?
추석 연휴를 맞아 추석 인사말도 관심이다. 아래는 인터넷 커뮤니티 등에서 올라온 다양한 추석 인사말 모음.
올해 추석에는 처음으로 명절 고속도로 통행료가 면제될 예정이다. 10월 3일부터 5일까지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경우 통행료를 낼 필요가 없다.
이명박 전 대통령 추석 인사말에 손석희 앵커가 허를 찌르는 앵커브리핑을 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손석희 앵커는 28일 'jtbc 뉴스룸' 앵커브리핑에서 "노무현 정부 시절, 제가 라디오 프로그램 '시선집중'을 진행할 때 당시 보건복지부 장관이었던 유시민 작가는 제작진을 좀 피곤하게 만든 사람이었지만 적어도 범법은 아니었다"라고 말했다.
추석 연휴를 맞아 추석 인사말도 관심이다. 아래는 주요 포털 사이트에서 제공한 추석 인사말 모음.
아이가 음식물을 섭취하다가 기도가 폐쇄됐을 경우 사용하는 응급처치술인 유아 하임리히범이 주목을 받고 있다. 소방청은 연휴를 맞아 음식물로 기도가 폐쇄된 유아에게 기침을 유도하고, 기침마저 할 수 없을 경우 119에 신고한 뒤 하임리히법을 해야 한다고 당부하고 있다.
안동실종 사고의 20대 여성이 숨진 채 발견됐다. 해당 여성은 지난 24일 경북 안동시 천리동에서 남자친구의 집을 나간 후 연락이 두절됐고, 실종 나흘 만에 차가운 주검이 되어 돌아왔다.
지난 26일 tbs 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한 시사인 주진우 기자가 김성주 아나운서를 향해 "개인적은 감정은 없다"고 밝혔다. 주 기자는 앞서 MBC 기자들의 총파업 집회에서 "김성주 아나운서를 패고 싶다"고 발언해 논란을 산 바 있다.
27일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한 고 김광석 부인 서해순씨가 딸의 죽음과 자신이 아무 관련이 없음을 부검소견서까지 공개하겠다며 자신의 결백을 주장하고 있는 가운데 의혹을 제기한 고발뉴스 이상호 기자는 "반가운 일"이라면서도 "그간 왜 소견서 공개를 마다했는지도 같이 설명해주면 좋겠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데스크시선] 자기사랑의 덫을 피해야"마치 자기는 영적인 세계를 통달하고 있다는 듯이 하나님에 대해 모르는 게 없다고 큰 소리치는 거짓 선지자들을 조심해야 할 것은 하나님 자신보다 하나님을 더 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