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민 증거사진이 화제다.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항간에 떠돌던 새치기 의혹을 일축하는 증거사진을 내놓았다.
무소속 이정현 국회의원이 2014년 세월호 보도에 개입한 혐의로 1심에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고 의원직 상실 위기에 처했음에도 자신의 SNS 등을 통해 꾸준하게 정치 행보를 이어오고 있다. 이정현 국회의원은 세월호 보도 개입 이외에도 박근혜 전 대통령을 기독교의 구세주 예수에 빗대어 발언해 물의를 빚기도 했다.
임종석 피습부인이 화제다. 청와대가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이 러시아에서 테러를 당해 병원에 입원 중이라는 지라시 형태의 소문을 일축했다.
임은정 검사가 서울남부지검에서 벌어진 성폭력 문제를 거론하면서 과거 임은정 검사의 후배 검사 자살 관련 발언도 회자되고 있다. 지난 2016년 6월 임은정 검사는 "자살 못 말린 동료도 죄인"이라는 취지의 글을 자신의 SNS에 올린 바 있다.
강다니엘이 새로 보금자리를 옮긴 소속사와 분쟁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난 가운데 이번 강다니엘의 소속사 분쟁의 배후에 한 홍콩여성이 있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김동호 목사(높은뜻연합선교회 설립자)가 '팔자가 아니라 믿음이다'는 제목으로 최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누리꾼들 사이에 공감을 사고 있다.
독실한 개신교 신자 차태현이 공황장애를 고백해 눈길을 끌고 있다. 차태현은 2일 방송된 '아는 형님'에 게스트로 출연, 자신의 공황장애 대해 솔직하게 털어놨다.
장재인이 희귀병을 이겨내고 점점 예뻐지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장재인은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3월 새 노래 마무리 중. 따뜻한 이야기가 되길"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지난달 23일 '그알' 봉침목사의 수상한 효도편에 나왔던 위안부 피해자 곽예남 할머니가 2일 오전 11시 전남 담양에서 별세한 가운데 곽예남 할머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정의기억연대는 2일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곽예남 할머니의 별세 소식을 전하며 곽예남 할머니의 위안부 피해 상황을 아래와 같이 남겼다.
지난달 23일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전파를 탄 위안부 곽예남 할머니가 별세했다. 향년 94살. 당시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위안부 곽예남 할머니 수양딸로 이름을 올린 봉침목사 이모씨를 다루면서 곽예남 할머니 근황을 전한 바 있다.
김웅 기자 변호사가 손석희 동승자 의혹 관련 견인차 기사의 진술 번복에 김웅 기자 사건과 무관하다며 선을 그었다.
북한에 억류됐다고 석방된 지 엿새 만에 숨진 고 오토 웜비어 부모가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비난하는 성명을 냈다.
포항 요양원 화재 소식이 전해졌다. 요양원 화재 소식이라 밀양 세종병원 화재의 악몽을 떠오르게 했지만 다행히 이번에는 인명피해 없었다.
'3·1운동100주년한국교회위원회'는 1일 2만여 명(주최측 추산)의 성도들이 운집한 가운데 '3·1운동 100년 한국교회 기념대회'를 열었다. 이날 대회는 3·1운동 100년을 기억하고 3·1운동 정신을 기도운동으로 승화시켜 8천만 민족 복음화와 750만 디아스포라 세계 선교적 사명을 다할 것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손흥민이 소속 되어 있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이 1일 페이스북 계정에 손흥민이 대형 태극기를 펼쳐 들고 활짝 웃는 모습의 사진을 올려 주목을 받고 있다.
[시와 묵상] 참을 수 없는 존재의 무거움"시인(1960- )은 이 시에 체코의 소설가 밀란 쿤데라(Milan Kundera)의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1984)을 패러디한 제목을 붙였다. 이 시가 실린 시집 『길이 끝나는 곳..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