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종영된 '응답하라 1988'에서 천재 바둑기사 최택을 연기한 배우 박보검이 자신의 교회를 둘러싼 이단 논란에 '이단'이 아니라고 해명했다. 박보검은 한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그를 검색하면 연관검색어에 뜨는 특정종교에 대해 언급하고, "안타깝다. 다 말이 안 되는 것"이라 일축했다. 그는 몇몇 온라인 카페에서 자신의 이름과 특정종교가 연관되어 글이 올라오는 것들에 대해 이와 같이 말하고, "저는 진짜 그냥, 기독교인일 뿐"이라 했다.
영국 기독교신문 크리스천투데이의 패트릭 마빌로그(Patrick Mabilog)는 "중독과의 싸움을 도와주는 7가지 성경구절(7 Bible verses that will help you battle with addiction)"이라는 칼럼을 통해서 많은 기독교인들이 중독과 싸우고 있다면서 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성경구절을 소개했다.
영국 기독교신문 크리스천투데이의 패트릭 마빌로그(Patrick Mabilog)는 3일 "교회를 옮겨야 할 때를 어떻게 알 수 있을까?(How do I know when it's time to transfer to another church?)"라는 제목의 칼럼을 통해서 4가지를 통해서 옮겨야 하는지 아닌지에 대해 판단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삼일교회 당회는 재판 시작 전부터 자체 광고에서 재판의 투명성과 공정성이 의심된다며 흠집을 냈고, 재판국이 부당한 행사를 하고 있는 것처럼 비춰지게 하기 위해서 여러 방면으로 노력했습니다. 제 3의 장소에서, 재판국원 전원이 아닌 한두 사람만 참석한 곳에서라면 증인과의 만남을 추진해보겠다고 약속해놓고도, 언론에는 그런 약속 한 적 없다고 하여 노회를 거짓말쟁이로, 2차 피해는 생각지도 않는 무지각한 집단으로 만들었습니다.
서정희와 이혼한 서세원의 근황이 이목을 끌고 있다. 최근 내연녀와 함께 지내고 있는 모습이 한 언론 매체에 의해 포착된 것. 사진 속 서세원은 경기도 용인시의 한 주택에서 살며 비교적 건강한 모습이었다.
예일대 출신의 문화평론가인 에릭 메탁사스(Eric Metaxas)는 최근 "고고학자들 실로암 못 발견, 요한복음의 정확성 확인하다"(Archaeologists Find Pool of Siloam, Confirm Gospel of John Accurate)는 제목의 칼럼을 통해 실로암 못의 발굴로 성경의 역사적 정확성이 확인됐다고 강조했다.
영국 성인 10명 중 6명이 최근 12개월 내에 교회나 성당, 또는 종교 모임에 참석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와 국제적인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설문 조사 결과는 최근 수년 간의 설문 조사 결과에서 지배적으로 나타났던 영구적 감소세로 돌아섰다는 일반적인 평가와 상반되는 것이다.
연말 각 방송사 시상식에서 흔히 들을 수 있는 기독 연예인들의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하나님께 영광 돌립니다" 등의 수상소감이 현저히 줄어든 데에는 불교계의 압력이 있었다고 국민일보가 2일 보도해 주목을 모으고 있다.
'연예인 기부천사'로 유명한 크리스천 연예인 션·정혜영(사진) 부부가 '사회공헌 영웅 100인'에 선정돼 주목을 모으고 있다.
크리스천 연예인 정혜영이 발레로 쌓은 내공을 유감없이 발휘하는 사진 한 컷을 올려 주목을 모으고 있다.
서울신학교 총동문회는 최근 '파워관계전도세미나'로 호응을 얻고 있는 송기배 목사츨 초청해 강연을 들었다.
'3포세대'(연애·결혼·출산)가 늘어서인지 혼인 건수가 2년 연속 30만건 수준에 머물렀다.
러시아가 반동성애법 제정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동성애 커플이 길에서 손을 잡는 행위도 금지할 방침이다.
법원이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장녀 이부진(46) 호텔신라 사장과 임우재(48) 삼성전기 상임고문에 '이혼'을 선고했다. 결혼 17년 만이다.
[칼럼] 트럼프와 한국 기독교: 세속국가 미국의 실상 직시와 한국 기독교의 역사의식"도널드 트럼프(78) 개인 정치가에 대한 호불호를 떠나서, 미국 성인 유권자 60% 이상이 트럼프가 주장한 '미국 우선주의'와 '외국 이민자 유입 반대와 미국 국가 패권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