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화해통일위원회(위원장 한기양 목사, 이하 화통위)가 정전 6.15 남북공동선언 발표 23주년을 맞아 최근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성명에서 화통위는 "한반도의 평화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라며 "갈등과 반목 그리고 대결로 평화는 오지 않는다"고 전했는데요. 관련 소식입니다.
교단의 교리를 따르지 않고 여성 목사직을 허용한 美 새들백교회(설립자 릭 워렌 목사)가 미국 최대 교단인 남침례회(SBC) 총회에서 제명됐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종교인이 무종교인에 비해 상대적으로 외로움을 덜 느낀다는 연구 조사 결과가 나왔다.전반적인 행복도와 삶의 만족도도 높았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화해통일위원회(위원장 한기양 목사, 이하 화통위)가 한반도종전평화캠페인 집중 서명 운동을 목포, 대구 등지에서 전개했다고 최근 밝혔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이천우, 태동화 총무 직무대행) 정의평화위원회(원용철 위원장)는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인권센터(황인근 소장), '10.29이태원참사를기억하고행동하는그리스도인모임'과 함께 10.29이태원참사로 희생된 분들과 가족, 지인, 생존자, 피해자를 기억하고 추모하며, '10.29이태원참사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는 기도회'를 갖는다. 기도회는 13일 저녁 7시 국회앞 10.29이태원참사 특별법제정촉구 농성장에서 있을 예정이다.
올해로 70주년을 맞은 한국기독교장로회총회(총회장 강연홍 목사, 이하 기장)가 9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소재 분당한신교회(담임 윤교희 목사)에서 '새 역사 70년, 주의 사랑으로 우리를 구하소서'라는 주제로 '새 역사 70주년 기념예배'를 개최했습니다. 강 총회장은 70주년을 맞아 기장이 교회 성장에도 눈 돌려야 한다는 입장을 피력했는데요. 관련 소식입니다.
NCCK 신학위원회가 6월 발행한 '사건과 신학'에서 '강남 학원가 마약 음료 사건'을 다뤘다, 이번호에는 송진순 NCCK 신학위원(이화여대 신약학)과 이진경 NCCK 신학위원(협성대)이 각각 △강남 청소년 마약, 사건의 복기 △청소년과 마약을 주제로 글을 기고했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태동화 총무 직무대행, 이하 교회협) 정의평화위원회(원용철 위원장)는 최근 포스코 하청노동자에 대한 경찰 폭력을 규탄하는 입장문을 발표했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미국의 에큐메니칼 교회 연합기구인 기독교교회협의회(National Council of Christian Churches, NCC) 총무에 최초로 아프리카계 미국인 여성이 선임됐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WCC 실행위원회가 22일부터 26일까지 화상회의를 통해 WCC 상반기 정기 업무를 처리하고 6월 21일부터 27일까지 제네바에서 열리는 중앙위원회 회의 준비를 검토할 예정입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분당우리교회(담임 이찬수 목사)가 창립 21주년을 맞아 교회의 3대 비전을 선포하고 구체적인 실천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찬수 목사는 21일 창립기념 주일예배 설교에서 분당우리교회의 3대 비전으로 가평우리마을, 드림센터 사회환원, 꿈 넘어 꿈 프로젝트를 선언했는데요. 관련 소식입니다.
한·일 종교시민사회 각계인사들이 18일 프란치스코교육회관 4층 강당에서 G7 정상회담에 즈음하여 정부 간 타협을 넘어 한국과 일본의 양국 시민들이 염원하는 평화적 지향을 밝히고자 기자회견을 열고 공동선언문을 발표했다.
한·일 종교시민사회 각계인사들이 18일 프란치스코교육회관 4층 강당에서 G7 정상회담에 즈음하여 정부 간 타협을 넘어 한국과 일본의 양국 시민들이 염원하는 평화적 지향을 밝히고자 기자회견을 열고 공동선언문을 발표했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총무 직무대행에 NCCK 서기 이천우 목사와 기독교대한감리회 선교국 총무 태동화 목사가 공동으로 선임됐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생명문화위원회와 기독교환경운동연대(상임대표 양재성)가 제40회 환경주일을 맞아 오는 23일 성공회서울주교좌성당에서 환경주일 연합예배를 드릴 예정인 가운데 올해의 녹색교회를 발표했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칼럼] 속에 있는 '빛'이 '어둠'이라면?인간실존이 갖고 있는 놀라운 두 가지 대립되는 두 가지 성격 곧, '자기기만성'과 비움과 섬김의 '자기초월성'을 어떻게 생각해야 하는가? '자기기만성'을 직시하지 않.. |
성탄절에 관해서 당신은 얼마나 잘 알고 있는가? 우리 대부분은 교회에서 12월 동안에 제공해왔던 성탄절 프로그램을 통해서 개략적인 요점 정도를 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