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이 광주의 한 아파트 화재 사고가 방화가 아닌 삼남매 어머니의 실화로 잠정 결론을 내린 가운데 광주 삼남매 엄마 정모씨가 무료변론을 거부하고 "죗값을 치르겠다"는 입장인 것으로 전해졌다.
세실극장이 문을 닫는다. 서울 중구 대한성공회 별관에 소재한 세실극장은 1970~1980년대 연극의 메카로 불린 바 있다.
기상청 날씨예보에 따르면 8일 남해 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흐리고 비나 눈이 오겠다. 비와 눈은 낮에 대부분 그쳤다가 밤부터 동해안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다시 내려 9일 새벽까지 이어지겠다.
대구의료원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8일 오후 4시 20분쯤 대구시 중리동 대구의료원 신관 6층에서 화재가 발생해 환자 50여 명이 대피하는 소동이 빚어졌다.
금융감독원 등이 8일부터 시중 은행 6곳이 보유한 가상화폐 거래소 계좌를 특별 점검을 실시하기로 했다. 은행들이 자금 세탁 방지 의무를 이행했는지, 거래소가 불법 개설한 계좌가 있는지 집중 점검할 예정이다.
7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이하 미우새)에서 탁재훈에 출연해 근황이 전해진 가운데 과거 탁재훈 주식대박 소문도 새삼 회자되고 있다.
유조선 사고가 발생했다. 지난 6일 오전 8시쯤 제주도 서귀포 남서쪽 311킬로미터 공해상에서 이란을 출발해 한국으로 향하던 유조선이 홍콩 선적 화물선과 충돌했다. 유조선 사고로 이 유조선에 타고 있던 선원 32명이 실종된 것으로 전해졌다.
서장훈이 JTBC '아는형님'에서 엄정화와 묘한 분위기를 연출에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최근 서장훈이 6000억 자산가설에 대해 직접 해명한 내용도 덩달아 관심을 받고 있다.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이 입원 중인 병원에서 오는 9일 76회 생일을 맞이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이건희 회장의 현재상태에 대한 관심이 다시금 높아지고 있다. 연합뉴스 등 주요 소식통에 의하면 이건희 회장의 건강상태가 기존 상태와 비교할 때 썩 달라지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가상화폐 투기과열에 따라 정부가 가상화폐 규제를 목적으로 '가상화폐 통화 투기근절을 위한 특별대책'을 마련한 가운데 가상화폐 규제를 강화해야 한다는 목소리와 가상화폐 정부 규제가 위헌이라는 입장이 팽팽히 맞서고 있다.
788회 로또번호가 발표됐다. 6일 나눔로또에 의하면, 제788회 로또복권 추첨 결과 '2, 10, 11, 19, 35, 39'가 1등 당첨번호로 뽑혔다고 23일 밝혔다. 2등 보너스 번호는 '29'이다.
6일 대구 태극기 집회가 열렸다. 이날 오후 2시 대구시 중구 반월당에서 태극기 집회가 열려 집회 참가자들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무죄를 주장하며 박 전 대통령의 석방을 촉구했다. 새해 첫 태극기 집회가 대구에서 열린 셈이다. 이날 집회에는 변함없이 조원진 대한애국당 대표와 박 전 대통령의 변호를 맡은 바 있던 서석구 변호사 등이 참석했다.
9급 공무원 시험이 코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직업상담사 자격증에 공무원 가산점이 부여돼 논란이다. 지난 1일 2018년 국가공무원 공개경쟁채용계획 공고문에 따르면, 고용노동 직렬의 가산대상 자격증 소지자 항목에 직업상담사 1,2급 자격증에 5%의 가산점을 준다고 적시됐다.
오늘 6일 밤 방송되는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최근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가상화폐 비트코인의 실체를 파헤칠 예정이다.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누리꾼들과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도쿄 지진이 발생한 가운데 6일 새벽 2시 47분 16초에 인천 옹진군 연평도 동북동쪽 21km 해역에서도 규모 2.2의 지진이 발생했다. 기상청에 의하면 이번 지진의 진앙은 북위 37.71도·동경 125.94도이며 진원의 깊이는 12㎞로 지진으로 인한 별다른 피해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데스크시선] 자기사랑의 덫을 피해야"마치 자기는 영적인 세계를 통달하고 있다는 듯이 하나님에 대해 모르는 게 없다고 큰 소리치는 거짓 선지자들을 조심해야 할 것은 하나님 자신보다 하나님을 더 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