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신교 전도사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경기장 유세로 논란을 빚은 가운데 경남fc가 '황교안 경기장 유세' 논란에 공식 입장을 냈다. 경남은 "황 대표 측의 입장권 검표 시 경호 업체 측에서 정당명, 기호명, 후보자명이 표기된 상의를 착용하고는 입장이 불가하다는 공지를 했다"고 주장했다.
비닐봉투 사용금지가 주목을 받고 있다. 1일부터 대형마트 등에서 1회용 비닐 봉투를 사용하다 적발되면 과태료가 부과된다.
스타벅스가 성추행 사건과 관련 매뉴얼을 따르지 않아 논란이다. SBS는 30일 스타벅스가 성폭력 관련 매뉴얼을 따르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스타벅스 성폭력 관련 매뉴얼에는 성폭력 신고 접수시 피해자와 가해자를 즉시 분리애햐 한다는 내용이 담겨있다.
부천 공사장 추락 사고가 발생했다. 30일 오전 11시 40분쯤 경기도 부천시 중동의 한 아파트 공사장에서 작업자 2명이 8m 아래로 추락했다 YTN 등 주요 소식통이 이날 전했다.
보문교 승용차 충돌 소식이 전해졌다. 30일 오전 10시 42분께 경북 경주시 보문동 보문교 삼거리 인근 도로에서 보문단지 쪽으로 가던 제네시스 승용차와 경주시내 방향으로 달리던 스포티지 승용차가 충돌했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총무 이홍정 목사, NCCK) 정의평화위원회(위원장 최형묵 목사)와 인권센터(소장 박승렬 목사)는 오는 4월 4일 오후 2시, 광화문 중앙광장에서 "아픈 역사의 정의로운 청산과 치유를 위하여"라는 주제로 제주 4.3 71주년 추모기도회를 개최한다.
이매리 오보 논란이 화제다. 방송인 이매리 미투 폭로를 예고한 가운데 기자회견이 취소됐다는 한 매체의 보도에 시민연대 '정의연대'가 오보라고 반박했다.
정준영 단톡방 새멤버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몰카' 혐의로 구속된 정준영이 영상을 공유한 단톡방에 새멤버들이 더 존재한 것으로 확인됐다.
사바하 합성논란이 화제다. 영화 '사바하'가 독립운동가인 대종교 지도자 홍암 나철의 사진을 합성하고 사이비 교주로 사용해 논란인 가운데 '사바하' 제작사 측이 29일 "명백한 실수"라며 사과의 입장을 밝혔다.
지난 23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가 공개한 승리·정준영의 공개 대화방에서 뉴욕 간 여배우로 등장하는 이른 바, 승리 여배우 누나가 고준희라는 추측이 일부 누리꾼들에 의해 제기된 가운데 고준희가 출연 중인 드라마에서 하차한다는 설까지 나왔다.지난 23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가 공개한 승리·정준영의 공개 대화방에서 뉴욕 간 여배우로 등장하는 이른 바, 승리 여배우 누나가 고준희라는 추측이 일부 누리꾼들에 의해 제기된 가운데 고준희가 출연 중인 드라마에서 하차한다는 설까지 나왔다.
고준희 의혹 해명이 화제다. 배우 고준희는 승리, 정준영, 최종훈 등이 속한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언급된 '뉴욕 간 여배우' 의혹에 대해 27일 자신의 SNS를 통해 직접 해명했다.
전 개신교 장로 대통령 이명박 욕설이 논란이다. 이명박 전 대통령(MB)이 항소심 재판에서 자신에게 불리한 증언을 쏟아내는 이학수 전 삼성그룹 부회장에게 "미친X"이라고 욕설을 한 것에 대해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은 "몰상식하다"라고 비판했다.
대구 어린이집 학대가 논란이다. 대구 어린이집 아이를 10여차례 학대한 혐의로 해당 어린이집 원장이 검찰 조사를 받게 됐다. 대구 동부경찰서는 아동을 지속해서 학대한 혐의로 A(38)씨를 검찰에 기소 의견으로 불구속 송치했다고 27일 밝혔다.
직장선교에 몸담은 강하룡 목사(예함교회)가 지난 27일 자신의 SNS에서 '크리스천의 음주 문제'에 대해 논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강 목사는 크리스천의 음주 문제를 성서구절을 인용해 설명하면서도 크리스천의 신앙의 좋고 나쁨의 기준이 "단지 술을 먹고 안 마시고"에 의존해 있지 않다는 점을 부각시켰는데요. 관련 소식입니다.
이매리 미투폭로 예고와 함게 이매리 카타르 응원도 회자되고 있다. 이매리는 지난 17일 자신의 SNS에 정치인, 대기업 임원, 대학 교수 등의 실명을 언급하는 폭로글을 게재했다.
[데스크시선] 자기사랑의 덫을 피해야"마치 자기는 영적인 세계를 통달하고 있다는 듯이 하나님에 대해 모르는 게 없다고 큰 소리치는 거짓 선지자들을 조심해야 할 것은 하나님 자신보다 하나님을 더 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