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정 청와대 부대변인이 확 달라진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 잡고 있는 가운데 고민정 전 아나운서 고향 등 신상 정보와 함께 남편 조기영 부부의 러브스토리까지 새삼 재조명되고 있다.
설 연휴를 맞아 지방쓰는법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지방은 제사를 모시는 대상자를 상징하는 것이다. 종이로 만든 신주를 가리키는데 고인의 이름과 사망날짜를 적은 위패 신주를 모시고 있지 않은 집안에서 차례나 제사를 드릴 때 조상을 모시기 위해 이를 종이에 기록한 것을 말한다.
설연휴를 맞아 차례상 차리는 방법과 차례지내는 순서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주요 포탈 사이트 공개한 차례상 차리는 방법에 따르면, 1열 좌반우갱(左飯右羹): 왼쪽은 밥(메), 오른쪽에 국(갱)/ 2열 어동육서(魚東肉西): 어찬은 동쪽, 육찬은 서쪽/ 3열 탕류: 육탕, 소탕, 어탕 순/ 4열 좌포우혜(左脯右醯): 왼쪽에 포(脯), 오른쪽에 식혜/ 5열 조율이시(棗栗梨柿): 왼쪽부터 대추, 밤, 배 붉은 과실은 동, 흰 과실은 서 등이다.
지방선거를 앞두고 이재명 성남시장과 전해철 의원이 팽팽한 긴장 상태를 유지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재명 시장은 15일 오후 자신의 SNS를 통해 '전해철 의원님 오해 마십시오'라는 제목의 글을 냈다.
원주 신축건물 붕괴 소식이 전해졌다. 15일 오후 4시 30분께 강원 원주시 문막읍에서 신축 중이던 3층짜리 원룸 건물이 옆으로 기울어져 붕괴 위험에 노출된 것으로 알려졌다. 건물 1층 바닥이 무너져 15도 가량 기울어진 이번 원주 신축건물 붕괴 사고에는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원주소방서와 경찰 등 관계 당국은 건물붕괴 원인을 파악 중이다.
미국 총기난사 소식이 전해졌다. 현지시간 14일 오후 미국 플로리다 주 마이애미 북쪽 파크랜드에 소재한 마조리 스톤맨 더글라스 고등학교에서 총기난사 사건이 발생해 17명이 숨진 것으로 나타났다.
강다니엘이 남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월 13일부터 2월 14일까지 약 한달 간 남자 광고모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7,665,502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 확산량을 측정했다.
윤성빈 김연아 인증샷 사진이 재조명되고 있다. 스켈레톤 세계 랭킹 1위 윤성빈이 금메달 사냥에 나선 가운데 과거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김연아, 윤성빈의 선남선녀 인증샷도 덩달아 주목을 받고 있다.
평창동계올림픽 개회식에서 화제가 된 바 있는 평창 인면조를 매일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는 평창 올림픽 플라자에서 대회 기간 매일 오후 2시와 5시, 메달 시상식 직후인 8~9시 사이 한번 등 총 3차례에 걸쳐 평창 인면조가 등장하는 공연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이 15일 설날 인사를 전했다. 문 대통령은 '무술년 설날 인사 영상 메시지'를 통해 "이번 설날은 평창 올림픽과 함께 해서 더욱 특별합니다. 세계에서 반가운 손님들이 찾아와 제대로 된 까치 설날을 맞았습니다. 선수들은 지금 평창에서 운동복 대신 한복을 입고, 윷가락을 던지며 친구가 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아래는 문재인 대통령 설날 인사 전문.
설연휴를 맞아 차례상 차리는 법과 차례지내는 순서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주요 포탈 사이트 공개한 차례상 차리는 방법에 따르면, 1열 좌반우갱(左飯右羹): 왼쪽은 밥(메), 오른쪽에 국(갱)/ 2열 어동육서(魚東肉西): 어찬은 동쪽, 육찬은 서쪽/ 3열 탕류: 육탕, 소탕, 어탕 순/ 4열 좌포우혜(左脯右醯): 왼쪽에 포(脯), 오른쪽에 식혜/ 5열 조율이시(棗栗梨柿): 왼쪽부터 대추, 밤, 배 붉은 과실은 동, 흰 과실은 서 등이다.
괴산 교통사고 소식이 전해졌다. 15일 새벽 2시 25분쯤 충북 괴산군 2차선 도로에서 일가족 5명이 탄 승합차가 반대 방향에서 오던 화물차와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괴산에서 발생한 교통사고에 뒤따르던 승용차 3대도 앞서 가는 승합차량을 연쇄적으로 추돌했다. 이 사고로 일가족 5명이 중경상을 입고 병원에 옮겨져 치료 중이다.
정부가 올해 공무원을 시작으로 근로시간 단축을 하기로 했다. 특히 공무원 근무시간 단축의 일환으로 여름휴가를 2주씩 가도록 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이와함께 정부는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휴식권 보장이 중요하다고 보고 대체 공휴일을 확대하기로 했다.
16일 밤 11시 10분 방송되는 MBC '나 혼자 산다' 233회에서는 코트 위에서 리더십과 득점력을 선보이는 김연경의 활약상이 공개될 예정인 가운데 김연경 상하이 집 공개도 재조명되고 있다.
스켈레톤 세계 1위 윤성빈이 트랙 신기록을 달성하며 금빛 사냥에 나섰다. 윤성빈 선수는 15일 오전 스켈레톤 1차 주행에서 세계 신기록을 수립했다. 윤성빈은 50초 28로 두쿠루스가 세운 신기록을 깨고 세계 신기록을 달성한 것. 이날 오후 2차 주행도 50초 07로 마친 윤성빈 선수는 1차 주행 기록을 또 다시 갱신하는 경이적인 세웠다.
[데스크시선] 자기사랑의 덫을 피해야"마치 자기는 영적인 세계를 통달하고 있다는 듯이 하나님에 대해 모르는 게 없다고 큰 소리치는 거짓 선지자들을 조심해야 할 것은 하나님 자신보다 하나님을 더 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