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중 전 청와대 제1부속실장이 국정원 특수활동비 1억 원을 받은 사실을 인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김희중 전 실장이 국정원으로부터 받은 돈이 이명박 전 대통령에게 건너갔는지 수사력이 집중되고 있다.
경희대 아이돌 박사과정 특혜의 당사자가 아이돌 정용화라는 소식이전해졌다. 중앙일보는 17일 논란이 되고있는 경희대 아이돌은 정용화가 맞다며 경희대 관계자의 말을 빌려 보도했다
이찬오 셰프와 이혼한 김새롬이 심경고백을 했다. 16일 방송된 MBC 에브리원 '비디오스타'에선 김새롬이 출연해 전 남편 이찬오 셰프와의 이혼 심경을 밝히는 등 이야기를 나눴다.
정부 정책에 의해 공무원 초과근무가 개선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공무원 연가 100% 사용 권장도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16일 연합뉴스 등 주요 소식통에 의하면 정부는 2022년까지 공무원의 초과 근무시간을 약 40% 가량 줄이고 연가 100% 사용을 목표로 하는 정책을 추진키로 했다.
경희대 대학원에 한 유명 아이돌이 박사과정 특혜 입학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16일 오후 방송된 SBS '8시 뉴스'는 유명 아이돌 그룹 멤버 A씨가 2년 전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과정에 지원, 두 차례 면접에 불참하고도 최종 합격했다고 보도했다.
순복음부평교회가 요즘 논란이 되고 있는 교회 세습 문제에 있어서 중대 결정을 해 주목을 받고 있다. 순복음부평교회는 지난 12일 목회협력위원회(당회)를 열어 사위 이기성 목사에 대한 '목회 계승'을 전격 철회하기로 하고, 이틀 뒤인 14일 주일예배를 통해 전 성도들에게 이러한 사실을 공지해 교회 세습 문제로 홍역을 앓고 있는 한국교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여배우 사망 소식이 전해졌다. 한 여배우가 마약을 투여하다 숨지는 사건이 발생한 것이다. 연합뉴스 등 주요 소식통에 의하면, 서울 강남경찰서는 지난 13일 오후 서울 강남구 논현동 한 오피스텔에서 마약을 투약한 혐의로 20~30대 남성 4명과 여성 3명을 불구속 입건했다. 경찰에 따르면 30대 여배우 A씨는 현장에서 마역 투여를 하다가 호흡 곤란 등의 증세를 보이다 돌연 사망했다.
장광이 교통사고를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16일 한 매체에 의하면, 배우 장광은 tvN '화유기' 촬영을 위해 경기도 세트장으로 이동하던 중 접촉사고를 당했다. 장광은 그러나 교통사고 이후 병원으로 가지 않고 '화유기' 세트장으로 갔다는 후문이다.
전주 버스 사고 기사가 경찰에 붙잡혔다. 시외버스기사 57살 A씨는 14일 낮 12시 반쯤 전주시 완산구 효자동 한 교차로에서 신호가 바뀌었으나 이를 무시하고 내달려 다른 도로에 진입한 스포티지 차량을 들이 받아 사망 사고를 낸 혐의를 받고 있다.
국방부가 군복무기간 단축 관련 언론들의 보도에 대해 "검토 중에 있으나 아직 확정된 것은 없다"고 했다. 최현수 국방부 대변인은 16일 정례브리핑에서 군복무기간 단축 관련 질문에 대해 "현재 협의 중인 사안으로, 구체적으로 확정된 게 없다"며 "(올해) 3월 중이면 모든 사안이 정리될 것인데 그때 소상하게 말씀드릴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자유한국당 윤리위원회에 의해 제명처분된 류여해 전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이 16일 서울시당 신년인사회 현장을 찾아 이목을 끌었다. 이날 류여해 전 최고위원의 기습 방문에 당원들은 류 전 위원에 거세게 항의하며 퇴장을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인사혁신처(처장 김판석)는 공무원 보수를 2.6% 인상하고, 정무직, 고위공무원단 및 2급(상당) 이상의 공무원은 경제여건 등을 감안해 보수를 2% 인상하는 내용을 담은 '공무원보수규정' 개정안이 16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됐다고 밝혔다. 인사혁신처에 의하면 이날 국무회의에서 논란을 일으킨 시민단체 공무원 호봉 경력 인정은 의결에서 제외된 것으로 나타났다.
자동차세 연납 신청 방법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달 말까지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하면 자동차세를 최대 10% 할인 받을 수 있다. 자동차세 연납 신청은 매년 2회에 걸쳐 부과되는 자동차세를 일괄 납부하는 경우 연 세액의 일부를 할인해주는 제도다.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서울시의 미세먼지 비상저감을 위한 '대중교통 전면무료' 조치에 대해 표퓰리즘 미봉책이라며 즉각 중단을 요구한 가운데 남경필 이혼사유 등 과거 남경필 지사의 아픈 가정사도 새삼 눈길을 끌고 있다.
16일 오전 방송된 KBS1 교양프로그램 '아침마당'의 '화요초대석'에서는 임하룡이 게스트로 출연한 가운데 항간에 알려진 임하룡 재산, 건물 등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임하룡은 얼마 전 MBC '휴먼다큐-사람이 좋다'에도 출연한 바 있다.
[데스크시선] 자기사랑의 덫을 피해야"마치 자기는 영적인 세계를 통달하고 있다는 듯이 하나님에 대해 모르는 게 없다고 큰 소리치는 거짓 선지자들을 조심해야 할 것은 하나님 자신보다 하나님을 더 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