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산불 소식이 전해졌다. 3일 저녁 6시 반경 경북 울진군에 위치한 현종산에서 불이 나 참나무 등 산림 2만여 제곱미터를 태웠다고 연합뉴스 등 주요 소식통이 전했다.
대구 자동차부품 공장에서 화재 소식이 전해졌다. 3일 저녁 7시 35분께 대구 달성군 논공읍의 한 자동차 부품 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여수 교통사고 소식이 전해졌다. 3일 오전 전남 여수시 학동 쌍봉교차로에서 차량 4대가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해 레미콘 차량 운전자 등 3명이 경상을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여수 교통사고로 레미콘 차량이 옆으로 넘어지면서 스포티지 차량은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찌그러졌다.
지난 2일 방배초등학교에서 인질극을 벌인 양모(25)씨가 "스스로 무장하라"는 환청을 듣고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전해졌다. 양씨는 정신분열 증세인 조현병을 앓고 있는 장애인 일자리 근로자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뒤늦은 후회'를 불러달라고 했다고 가수 최진희가 밝혔다. 최진희는 지난 1일 밤 남측 예술단 공연에서 현이와 덕이의 '뒤늦은 후회'를 부르게 된 배경을 언급했다.
구재이가 과거 음주운전에 대해 사과했다. 음주운전으로 물의를 일으킨 배우 구재이가 사과했다. 복수의 연예 소식통에 의하면 3일 오후 서울시 영등포구 영등포동 타임스퀘어에서 '송지효의 뷰티풀 라이프' 제작발표회에서 구재이는 "지난해 물의를 일으켜서 죄송하다고 사과를 드리고 싶다"고 운을 뗐다.
제주 4.3 사건 진압시 기독청년들이 주축이 된 서북청년단이 돌격대 노릇을 하며 제주 민중의 인권을 유린했다는 고발이 나왔다. 3일 변상욱 CBS 대기자는 자신의 SNS를 통해 제주 4.3 사건의 중심에 있었던 서북청년단을 언급했다.
김생민이 하차한다. 미투 가해자로 지목돼 공식사과를 한 김생민이 자신이 맡은 프로그램 '김생민의 영수증'에서 하차하고, 해당 프로그램은 중단될 예정이라고 KBS 측이 전했다.
4호선 폭행 소식이 전해졌다. 지난달 30일(금)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인덕원역을 지나던 4호선 지하철 객실 안에서 흑인 여성 3명이 소란을 피우다 급기야 한국인 남성을 폭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봉화산불 소식이 전해졌다. 3일 오후 1시 14분께 경북 봉화군 상운면 토일리 야산에서 원인 모를 산불이 발생했다고 연합뉴스 등 주요 소식통이 보도했다.
여아 친모 신고 소식이 전해졌다. 연합뉴스 등 주요 소식통은 2일 9세 여아가 친모에게 폭행당했다고 아동보호기관에 직접 신고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고 밝혔다.
미투 가해자로 지목돼 공식사과를 한 김생민이 자신이 맡은 프로그램 '김생민의 영수증'에서 하차하고, 해당 프로그램은 중단될 예정이다.
김생민이 미투 가해자로 지목된 데 대해 공식 사과한 가운데 김생민의 타워팰리스 근황과 함께 성추행 당시 김생민 재산 등도 덩달아 관심을 모으고 있다. 김생민은 아내 등 가족과 함께 강남 타워팰리스에서 거주하는 한편, 고급 외제차도 소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일베 과자로 알려진 고 노무현 전 대통령 비하 호두과자를 만든 업체 대표가 자신을 비난했던 누리꾼들을 상대로 낸 민사소송에서 일부 승소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레드벨벳 공연을 관람하기 위해 일정을 조정한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신동욱 공화당 총재가 2일 자신의 SNS를 통해 "김정은 미투 꼴이고 징승남 김정은 꼴"이라는 의견을 남겼다.
[이인기 목사의 시와 묵상] 국화 옆에서"늦가을 화자는 국화 옆에서 그 꽃이 피기까지의 시간을 반추한다. "한 송이의 국화꽃"에 서려 있는 소쩍새의 울음과 천둥소리와 무서리 그리고 자신의 불면의 밤을 .. |
『삶이란 무엇인가』(What Is Life?)는 프린스턴 대학교 인간 가치 센터에서 진행한 ‘삶의 의미’ 프로젝트에서 수전 울프 교수가 진행한 강의와 이 강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