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 화재 소식이 전해졌다. 연합뉴스 등 주요 소식통에 의하면 30일 오전 11시 34분께 인천의 한 신축건물 공사현장에서 불이나 근로자 1명이 숨지고 6명이 중경상을 입었다.
미투 가해자로 지목된 오달수가 인터뷰에 나섰다. 이번 오달수 인터뷰는 오달수에 대한 성추행 의혹이 제기돼 공식 사과를 한 뒤 영화, 드라마 촬영 중단에 들어가며 자숙한 지 한 달만에 이뤄졌다.
강유미가 전두환 사저를 찾아갔다. 지난 29일 방송된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에서는 강유미가 연희동에 소재한 전두환 전 대통령의 사저를 찾아 나섰다. 특히 방송에서 강유미는 전두환 전 대통령의 재산에 의문을 품는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양승동 KBS 사장 후보자가 과거 세월호 참사 당일 노래방을 간 사실이 드러나 논란이다. 30일 자유한국당 측은 양승동 KBS 사장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세월호 참사 당일 노래방 법인카드 사용 내역과 석사 논문 표절 의혹 등을 집중 제기했다.
장자연 계좌에 거액의 수표가 입금됐던 정황이 뒤늦게 확인돼 논란이다. 지난 29일 방송된 KBS1 '뉴스9'는 지난 2009년 경찰이 장자연 사건 수사 당시 금융거래를 집중적으로 수사한 결과 고인과 그의 가족 계좌에 백만 원 권 이상의 고액 수표가 수십 장 입금된 사실을 확인했다고 보도했다.
부산 여성 실종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실종된 부산 여성 동생이 언니를 애타게 찾으며 실종 당시 언니의 마지막 모습을 담은 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를 이용해 공유해 주목을 받고 있다.
아산 소방관 사망 소식이 전해졌다. 30일 소방당국에 의하면 '개를 포획해달라'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관A(29·여)과 소방관 임용 예정 교육생 B(23·여)씨, C(30·여)씨 등 3명이 교통사고로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30일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공고가 났다. 청년층과 신혼부부를 위한 공공임대주택인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 공고가 나오자 행복주택 입주자 신청 자격 조건 등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대구 섬유공장 화재 소식이 전해졌다. 30일 새벽 3시 38분께 대구 서구 염색공단의 한 섬유공장의 원단창고에서 화재가 발생해 소방차 40여대가 출동해 3시간 만에 불을 껐다.
프란치스코 교황이 지옥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주장한 것으로 전해졌다. 29일(현지시간) 발행된 이탈리아 일간 라 레푸블리카에 따르면 프란치스코 교황은 이 신문 창립인인 에우제니오 스칼파리(93)와의 인터뷰에서 "죽음 이후에 참회한 영혼은 신의 용서를 받고, 그의 응시 범위에 합류한다. 반면, 참회하지 않는 사람은 용서받을 수 없고, 사라진다"며 이 같이 밝혔다.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이 고난주간인 29일 오전 한국기독교총연합회를 내방하고 대표회장 엄기호 목사와 이야기를 나눴다.
고난주간인 지난 27일 백지영이 성경말씀을 묵상해 나눴다. 백지영은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아가서 2장 10절을 묵상한 내용을 공유했다.
부산 아파트 화재 소식이 전해졌다. 29일 새벽 5시 40분께 부산 동래구의 한 아파트 1층에서 화재가 발생해 안방에 있던 45살 박 모 씨와 박씨 아들 3명이 모두 숨졌다.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조여옥 대위에 대해 '세월호 관련 청문회'에서 7가지 거짓말을 했다며 징계를 촉구하는 글을 올렸다. 앞서 검찰의 세월호 7시간 수사 결과가 나옴에 따라 장시간 수면 아래 있을 줄 알았던 박근혜씨의 세월호 7시간 행적이 드러난 바 있다.
조현아 전 사장이 경영일선에 복귀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일부 매체는 박창진 전 사무장이 과도한 스트레스 때문에 뇌종양에 걸려 수술을 받았다는 소식을 전했다.
[이인기 목사의 시와 묵상] 국화 옆에서"늦가을 화자는 국화 옆에서 그 꽃이 피기까지의 시간을 반추한다. "한 송이의 국화꽃"에 서려 있는 소쩍새의 울음과 천둥소리와 무서리 그리고 자신의 불면의 밤을 .. |
『삶이란 무엇인가』(What Is Life?)는 프린스턴 대학교 인간 가치 센터에서 진행한 ‘삶의 의미’ 프로젝트에서 수전 울프 교수가 진행한 강의와 이 강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