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들에 대한 갑질 논란에 휩싸인 '개통령' 강형욱이 아내의 종교에 대해 언급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강형욱은 지난 25일 디스패치와의 인터뷰에서 아내의 종교에 대해 처음 입을 열었습니다. 강형욱 아내 수잔 엘더가 과거 통일교 교도였다는 것인데요. 관련 소식입니다.
청주 청북교회(박재필 위임목사) 안재명 원로장로가 지난 21일 소천했다. 향년 88세. 고 안재명 장로는 청주 일신여중 교장, 충청노회 노회장, 장로회신학대학교 이사 등을 지냈다.
한국교회지도자센터(대표 박종순 목사)가 23일 오후 서울 동작구 소재 상도중앙교회(박봉수 목사)에서 '생성형 AI 목회적 활용과 대응'이라는 주제로 제19회 바른신학 균형목회 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창조과학을 비판하고 유신진화론을 수용하는 입장으로 인해 징계 위계에 처한 서울신대 박영식 교수가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창조와 진화가 양자택일의 관계에 놓여 있지 않음을 다시금 강조하며 창조신학에 대한 몰이해를 경계했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보수 복음주의 진영의 한국복음주의신학대학협의회(회장 김상식 성결대 총장, 이하 한복신협) 소속 13개 신학교가 서울신학대 박영식 교수 징계 논란과 관련해 22일 입장문을 냈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이란 이슬람 공화국의 최고 지도자인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Ayatollah Ali Khamenei)와 이란의 회원 교회에 보낸 서한에서 세계교회협의회 사무총장 제리 필레이(Jerry Pillay) 목사가 애도와 기도를 전했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한신대학교 교학협력센터와 신학연구소가 공동 주최하는 학술대회 '제7문서를 통해 보는 기장 선교의 미래'가 오는 23일 오후 2시 한신대학교 신학대학원 컨벤션홀(서울캠퍼스)에서 열린다.
국민의힘 황우여 비상대책위원장이 21일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 장종현 대표회장을 예방했다. 이 자리에서 장종현 대표회장은 "국민이 편하도록 여야가 협치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황 위원장은 한국교회에 기도를 요청했다.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대표총회장 이영훈 목사)가 20일 순복음제주도중앙교회에서 제73차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순복음 통합측과의 합동을 공식 선언했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죄를 고발하기 보다 덮는 것을 미덕으로 삼는 한국교회 풍토 속에서 "죄를 드러내고 폭로하는 신자들이 되어달라"는 메시지가 나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초저출생 사회로 진입해 좀처럼 출산율 회복 기미가 보이지 않는 작금의 우니나라 현실에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한 목회신학적 제언이 나와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김종생 총무) 생명문화위원회(인영남 위원장)와 기독교환경운동연대(김영현 사무총장)가 오는 21일 오후 2시 이화여자대학교 대학교회에서 "행함과 진실함으로 녹색의 희망을!"이라는 주제로 제41회 환경주일 연합예배를 갖는다.
김동호 목사가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방송한 '날마다 기막힌 새벽'에서 하나님을 빙자한 거짓 선지자를 조심하라고 당부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박영돈 목사(전 고려신학대학원 조직신학 교수)가 설교 시간에 온통 정치 얘기만 하는 "전광훈 아류 같은 자들이 많다"고 개탄했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한신대학교의 2025년도 종교문화학과의 신입생 모집정지안이 추진되고 있다는 소식을 접한 한국종교학회가 최근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학회는 입장문에서 "금번의 한신대학교 '종교문화학과 모집정지안'이 학내의 학문적 균형과 다양성을 도외시한 폭력적인 조처일 뿐만 아니라 내부 구성원 및 당사자와의 충분한 의견 조율과 수렴 과정을 생략한 비민주적 졸속 행정"이라고 밝혔는데요. 성명 전문입니다.
[향린교회 한문덕 담임목사 설교] "함께 이루는 멋진 세상""지금 우리도 위기입니다. 언제 탄핵 선고가 인용될지 도무지 알 길이 없습니다. 불안한데, 불길한 소문마저 돕니다. 정치권에서는 문형배, 이미선 재판관이 퇴임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