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돈 목사(전 고려신학대학원 교수)가 목회자에게 있어서 '한 손에 성경을 한 손에는 신문을'이란 구호가 갖는 무게감을 드러냈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지난 19일 이동환 목사에 대한 상소심 2차 공판이 진행됐다. 이번 공판에서는 양측 증인신문을 진행했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송명희 시인이 별세한 고 김명혁 목사 추모글을 고인의 인터넷 홈페이지 게시판에 올렸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가 창립 100주년을 맞이하는 올해는 한국교회 에큐메니칼 운동의 계승과 심화, 발전을 모색해야 할 중차대한 시기라고 에큐메니칼 관계자들이 입을 모으고 있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이하 NCCK, 총무 김종생 목사)가 올해 100주년을 맞이해 새로운 시대 새로운 연합과 일치의 에큐메니칼 운동을 이어나갈 청년들을 발굴하고, 청년들의 주체적인 에큐메니칼 커뮤니티 형성과 역량강화를 위한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100주년 청년프로젝트 "하이!"를 진행합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윤창섭 회장, 김종생 총무) 신학위원회(오세조 위원장)는 크리스챤아카데미, 한신대 종교와과학센터와 함께 오는 3월 5일부터 연속 심포지엄 "과학과 종교(Science and Religion)"를 개최합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기독교통일학회가 오는 20일 오전 10시 서울 분당 소재 할렐루야교회(담임 김승욱 목가)에서 '한국사회 통합과 기독교적 대안'이란 주제로 제34차 정기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힌다.
세계교회협의회 사무총장 제리 필레이 박사가 16일(현지시간)부터 팔레스타인과 이스라엘의 회원 교회, 종교 지도자, 지역 기독교 단체, 마흐무드 압바스 팔레스타인 대통령, 아이작 헤르조그 이스라엘 대통령 등을 방문할 예정이라고 WCC가 밝혔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예배설교학 대가'로 알려진 정장복 한일장신대 명예총장(장신대 명예교수)이 지난 14일 오후 별세했다. 향년 81세. 고인은 이날 경기 남양주 덕소에 위치한 자택 인근에서 운동 중 쓰러진 채 발견된 것으로 전해졌다.
1월 NCCK '사건과 신학'에서는 요즘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화 '서울의 봄'을 다뤘습니다. 필자로 참여한 이훈삼 목사(NCCK 신학위원회 부위원장, 주민교회)는 이번호에 '봄 길목에 도사린 한파를 넘어'란 제목이 글을 기고했는데요. 관련 소식입니다.
설문 조사결과 목회자 10명 중 3명 정도는 특별히 운동을 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양화진문화원이 '양화진의 역사와 미래'라는 제목으로 제12회 양화진역사강좌를 오는 15일부터 4회에 걸쳐 오후 7시 반마다 진행한다. 장소는 100주년기념교회 선교기념관 2층이다.
연세조찬기도위원회가 최근 서울 연세대 알렌관에서 정기회의를 갖고 영락교회 김운성 담임목사를 연세조찬기도회 제3대 회장으로 추대했습니다. 김 목사의 제3대 회장 취임예배는 내달 7일 연세대 하동수 이사장과 윤동섭 신임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릴 예정인데요. 관련 소식입니다.
국내 최초 기술신학 입문서 『기술신학』 출간 및 기념 컨퍼런스가 오는 22일 오전 10시 서울 강남구 소재 수서교회에서 열립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김종생 총무, 이하 교회협)가 도여수 (루츠 드레셔) 복음선교연대(EMS) 선교협력동역자의 소천 소식에 깊은 애도를 표하며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김의식 총회장, 김보현 사무총장), 한국기독교장로회 총회(전상건 총회장, 김창주 총무)와 공동으로 오는 15일 오후 6시 한국기독교회관 2층 조에홀에서 추모예배를 갖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향린교회 한문덕 담임목사 설교] "함께 자라도록""선생님이 4살 된 아이들에게 마시멜로가 한 개 들어있는 접시와 두 개 들어있는 접시를 보여줍니다. 지금 먹으면 한 개를 먹을 수 있지만 선생님이 돌아올 때까지 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