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영성아카데미 LIM 영성 심화 강좌가 '다석 류영모를 통해 본 한국 기독교 영성'이란 주제로 4월 4일부터 5월 2일까지(4월 25일 휴강)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30분 레미제라블+온라인 Zoom에서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세계교회협의회(WCC)가 2024년 부활절 메시지를 발표했다. WCC는 이 메시지를 통해 "빈 무덤은 생명, 희망, 사랑의 표시"라며 "죽음은 예수의 부활로 정복되었다"고 밝혔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남북평화재단이 주최하는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 2년 긴급좌담회가 8일 오후 2시 기사연 빌딩 공간이제에서 열린다. 김영주 이사장(남북평화재단)의 인사로 시작되는 이번 좌담회에서는 김영미 PD(다큐앤드뉴스코리아)가 이야기를 나누고 질의 응답이 이어질 예정이다.
차정식 한일장신대 교수가 7일 '목사 수준론'이라는 글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유했습니다. 그는 1년 전에 쓴 글이지만 "지금도 생각이 달라지지 않았음을 확인한다"며 해당글을 소개했는데요. 관련 소식입니다.
예장통합 김의식 총회장의 실명을 거론하며 불륜 의혹을 제기한 이진오 목사가 지난 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내가 페북에 장로회 통합 김의식 총회장의 불륜을 거론하니, 명예훼손 운운하며 처벌받는다고 충고하는 목사가 있다"며 "처발을 받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검찰이 'JMS 2인자'로 알려진 정조은에게 항소심에서도 1심 때와 같은 징역 15년을 구형했습니다. 정조은은 여신도를 성폭행하거나 추행한 혐의로 1심에서 중형을 선고받은 JMS 정명석의 범행을 도운 혐의를 받고 있는데요. 관련 소식입니다.
목회데이터연구소가 5일 지난해 언론 보도 통계에서 추출한 2023년 합계출산율을 공개했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한국의 합계출산율은 OECD 최하위로 평균의 절반 수준에 그쳤는데요. 이 같은 낮은 출산율은 종교 쇠퇴를 촉진하는 주요한 사회적 상황으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서진교 목사(작은예수 선교회 대표)가 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유명한 목사의 전별금 소식을 들었다"고 밝혔습니다. 서 목사에 따르면 해당 교회는 상상을 초월하는 전별금 문제로 갈등 중인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관련 소식입니다.
사단법인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이 제105주년 3.1절을 맞은 지난 1일, 강원도 원주시 원주벧엘교회(담임 조성훈 목사)에 모여, 3.1만세운동의 감격을 재현했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가 일만성도파송운동을 벌인지 2년이 지난 현 시점에 "(교회의)모든 기능이 정상화 되었다"고 선언했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신학대학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여성신학 교육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백소영 교수(강남대 조교수, 기독교사회윤리학)는 한국기독교학회가 발행하는 「한국기독교신학논총」 제131집에 투고한 글 '여성주의적 관점에서 보는 한국 신학교육의 미래'라는 제목의 글에서 "한국 신학교육 커리큘럼에 여성주의 교육이 부재하다"며 이 같이 밝혔는데요. 관련 소식입니다.
성소수자 축복한 이동환 목사가 오는 3월 4일 오전 11시 상소심 판결 선고 이후 동화면세점 빌딩 앞에서 입장발표 기자회견을 갖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지난 26일부터 오는 3월 1일까지의 일정으로 홍콩에서 열리고 있는 아시아감리교협의회(AMC) 제6차 정기총회에서 기독교대한감리회(이하 기감) 이철 감독회장이 신임 회장으로 선출됐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화평교회 협동목사이며 평택대 부총장을 지낸 신현수 교수가 지난 23일 신장 질환으로 병세가 악화돼 별세했다. 향년 70세.
'차별과 혐오없는 평등세상을 바라는 그리스도인 네트워크'(이하 '평등세상')가 사회적 소수자와 약자의 인권을 위해 헌신했던 고 임보라 목사 1주기를 맞아 오는 3월 8일 저녁 7시 30분 정동 프란치스코 회관 6층에서 〈'초록나무' 임보라 이어 말하기〉라는 주제로 추모행사를 개최합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향린교회 한문덕 담임목사 설교] "다 이루었다""누구나 태어나면 반드시 죽는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지만, 언제 죽는지는 그 누구도 알지 못하기 때문에, 실제로 바쁘게 살아가다 보면 마치 죽음이 존재하지 않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