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경로에 연일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필리핀 해상에서 발생한 태풍 란은 현재 일본 열도 방향으로 북상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오전 기상청에 의하면 태풍 란은 이날 새벽 3시를 기해 팔라우 북북서쪽 약 440km 부근 해상을 지나 북상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진행속도는 29.0 Km/h, 중심기압 992hPa 최대풍속 23.0m/s로 규모로 태풍의 위력이 커지고 있다.
국내 여행업계 1위를 달리고 있는 하나투어 해킹 사태가 발생해 충격을 던져주고 있다. 이번 해캥으로 하나투어에 가입한 일부 고객들의 개인정보, 즉 주민등록번호, 집주소, 전화번호 등이 유출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기독교상담심리학회(회장: 권수영 연세대 교수)와 한국목회상담협회(회장: 홍인종 장로회신학대학교 교수)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국제학술대회가 2017년 11월 18일(토) 오전 10시부터 장로회신학대학교 한경직 기념예배당에서 열린다.
박근혜 전 대통령 재판이 파행으로 치닫고 있다. 박근혜 전 대통령 구속연장을 기점으로 전격 사임한 박근혜 전 대통령 변호인단이 사임 번복을 하지 않은 가운데 재판이 진행되지 못하고 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이 구속 피고인이기에 변호인 없이는 재판을 진행할 수 없기 때문이다. 박근혜 전 대통령이 국선 변호사를 수용할지도 불투명하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이명수 의원(자유한국당)은 17일 열린 서울시 국정감사에서 tbs 교통방송이 실정법을 위반했다며 방송 중단을 촉구했다. 이명수 의원은 이날 "tbs교통방송은 방송법상 전문편성 사업자로 교양 또는 오락 등의 보도만 가능하다"며 "'김어준의 뉴스공장'과 같은 특정 정당 성향 방송이 편파적으로 편성돼 있어 실정법에 위반된다"고 주장했다.
17일 오전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서울시 국정감사에서 장제원 의원이 언성을 높여 눈길을 끌고 있는 가운데 장 의원이 페이스북을 통해 자신이 흥분한 이유를 제시했다.
배우 황치훈의 별세 소식에 애도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배우 황치훈은 지난 16일 11년간 투병해온 뇌출혈로 향년 46세로 별세했다.
태풍경로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태풍 란은 현재 필리핀 해상에서 발생해 일본 열도 방향으로 북상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조민아 베이커리를 운영하고 있는 영화배우이자 제과제빵사 조민아가 악성 댓글에 대한 심적 고통을 호소하며 악성 댓글을 단 악플러 10명을 고소하기로 방침을 정한 것으로 나타났다.
MBC 아나운서 28명이 배현진 아나운서와 함께 배신남매라며 사측에 부역한 인물로 줄곧 의혹을 제기한 신동호 아나운서 국장을 상대로 고소장을 접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16일 성명을 발표하고 이 같은 소식을 전했다.
에어아시아가 운행 도중 6km를 추락하듯 급강하해 또 다시 안전성 논란이 불거지고 있다. 앞서 에어아시아는 지난 6월에도 폭발음과 함께 발리행 비행기가 공포의 회항을 한 바 있다.
아시아 최대 저가항공사 에어아시아 회장이 배우 출신 한국인 여성과 결혼을 했다는 소식이 전해져 네티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16일 일간 더스타 등 말레이시아 현지 언론에 따르면 토니 페르난데스 회장은 지난 14일 프랑스 남부 해안의 코트다쥐르에서 한국인 여성 '클로에'와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다. 그는 클로에와 2년여에 걸친 열애 끝에 백년가약을 맺었다.
소말리아에서 테러가 발생해 270여 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차량을 이용한 연쇄 자살테러로 인명 피해가 컸던 것으로 전해졌다. 16일 새벽 AP 통신 등 주요 외신에 의하면 이번 자살 폭탄 테러로 사망자가 270여 명에 이르며 부상자도 속출해 300여 명을 넘어선 것으로 알려졌다.
15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 래퍼 도끼의 럭셔리 하우스고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평소 고급 외제차와 함께 찍은 사진을 자신의 SNS 등에 올리며 돈 자랑을 일상화시킨 도끼의 하우스는 럭셔리 자체였다.
공수처 법안이 나왔다. 법무부가 15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대한 자체 신설안을 발표한 가운데 공수처 규모와 공수처 수사 대상이 되는 범죄의 범위 등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데스크시선] 자기사랑의 덫을 피해야"마치 자기는 영적인 세계를 통달하고 있다는 듯이 하나님에 대해 모르는 게 없다고 큰 소리치는 거짓 선지자들을 조심해야 할 것은 하나님 자신보다 하나님을 더 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