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하우스 화재 소식이 전해졌다. 1일 저녁 세종시에 있는 모델하우스에 화재가 발생해 소방당국이 출동, 1시간 30분 만에 불길을 잡았다. 화재 신고를 접수 받은 소방당국에서는 소방차 30대와 소방관 50명을 투입한 것으로 전해졌다.
기독교대한복음교회(복음교단 총회장 이양호)가 2018년 월례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는 가운데 오는 2월 6일 오후 6시 '자살문제의 현황과 대책'이란 주제로 연세로뎀정신과 최의헌 원장의 발제와 자유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경비원 전원 해고를 강행한 압구정 현대아파트가 다시금 입길에 오르내리고 있다. 복수의 소식통에 의하면, 최저임금 인상 등을 이유로 경비원 94명 전원 해고 예고한 압구정 현대아파트가 31일자로 경비원 전원을 해고한 것으로 전해졌다.
춘천 화재 소식이 전해졌다. 31일 밤 11시 반쯤 강원도 춘천의 한 단독주택에서 화재가 발생, 연기를 마신 부부가 숨진채 발견됐다. 연합뉴스가 경찰과 소방당국을 인용한 보도에 의하면 춘천 화재시 단독주택에 살던 56살 김 모씨가 아이들을 먼저 대피시킨 뒤 하반신 마비로 미처 대피하지 못한 아내를 구하러 다시 들어갔다가 변을 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춘천 화재로 숨진 김 모씨 부부 아이들은 초등학생에 다니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세종시에 있는 한 모델하우스에 화재가 발생해 소방당국이 출동, 1시간 30분 만에 불길을 잡았다. 1일 저녁 발생한 세종시 화재로 소방당국에서는 소방차 30대와 소방관 50명을 투입한 것으로 전해졌다.
봉화 단독 주택서 화재가 발생해 화재 신고를 한 9살 초등학생이 화장실에서 숨진채 발견됐다고 경북소방본부가 1일 전했다. 봉화 화재로 인한 불은 출동한 소방대원에 의해 45분여 만에 꺼졌으며 A군은 목숨을 잃었고 주택 53㎡와 가구, 집기 등이 탔다.
서지현 검사 직속 상관으로 있었던 이상철 변호사가 서지현 검사의 직무 능력을 문제 삼고 있는 일부 법조계의 반응에 대해 업무 역량면에서 별 다른 문제가 없었다고 증언했다.
문화누리카드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1일부터 신청 발급 가능한 문화누리카드는 6세 이상의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이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카드다.
MBC PD 성추행 사건이 전해졌다. MBC 드라마 PD인 A씨가 상습 성추행 혐의로 MBC 내부의 조사를 받고 있다고 복수의 소식통이 1일 전했다.
춘천 화재 소식이 전해졌다. 31일 밤 11시 반쯤 강원도 춘천의 한 단독주택에서 화재가 발생, 연기를 마신 부부가 숨진채 발견됐다. 연합뉴스가 경찰과 소방당국을 인용한 보도에 의하면 단독주택에 살던 56살 김 모씨가 아이들을 먼저 대피시킨 뒤 하반신 마비로 미처 대피하지 못한 아내를 구하러 다시 들어갔다가 변을 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한기총과 한기연, 한교총으로 분열된 교계 연합기관들의 조건없는 "통합"을 촉구했다.
JTBC '뉴스룸'에 출연한 정현 선수와 손석희 엥커가 나란히 앉아 함께 찍은 인증샷이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31일 JTBC 측은 공식 SNS 계정을 통해 "호주 오픈 때 쓴 라켓 선물, 영광입니다.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정현 선수를 만났습니다"란 글과 함께 손석희 앵커 라켓을 들고 정현 선수가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
jtbc '뉴스룸' 정현 인터뷰가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국 테니스 간판' 정현은 31일 방송된 JTBBC '뉴스룸'에서 호주오픈 4강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뤘지만 경기 중 포기할 때 심경을 묻는 질문에 "아픈 상태에서 시합하는 건 저 선수에 대한 예의도 아닌 것 같고 프로답지 않다고 판단해 팬분들에게는 죄송하지만, 경기를 포기할 수밖에 없었다"고 답했다.
김주혁 사고차에 별다른 결함이 없다는 국과수의 조사 결과가 나왔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으로부터 "(김주혁 사고차)감식 결과 급가속 등 차량 결함과 기계적 오작동을 논할 만한 흔적이 보이지 않는다"는 감식 결과를 통보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의정부 추돌 사고 소식이 전해졌다. 31일 오후 6시 20분께 경기 의정부시 장암동 왕복 8차선 도로에서 레미콘 차량이 앞차를 들이받고 옆으로 넘어지면서 11대 추돌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레미콘 운전자 등 9명이 다쳐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레미콘 운전자가 브레이크가 말을 듣지 않았다는 진술 등을 토대로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 중이다.
[데스크시선] 자기사랑의 덫을 피해야"마치 자기는 영적인 세계를 통달하고 있다는 듯이 하나님에 대해 모르는 게 없다고 큰 소리치는 거짓 선지자들을 조심해야 할 것은 하나님 자신보다 하나님을 더 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