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가은이 이혼 후 심경고백을 해 주목을 받고 있다. 방송인 정가은은 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어떤 말로 표현할 수 있을까요. 응원해주신 모든 분께 한분 한분 모든 분께 감사마음을 전하고 싶지만 이렇게 제 마음을 전해요"라고 운을 뗐다.
나주 화재가 발생해 나주 닭농장 불로 13만 마리가 폐사한 것으로 전해졌다. 연합뉴스 등 주요 소식통에 의하면 지난 3일 오후 3시 3분 전남 나주시 금천면 한 닭 농장에서 원인 모를 불이 나 비닐하우스 형태 계사 14개 동을 모두 태웠다. 이에 닭농장에 있던 육계 12만2천 마리가 폐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제주공항 결항 소식이 전해졌다. 3일 오후 제주 산지에 대설주의보가 발효되는 등 제주 전역에 많은 눈과 함께 강풍 경보 등까지 내려져 제주 항공기가 지연 또는 결항되고 있다.
입춘을 맞아 입춘대길 등의 입춘첩 문구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입춘첩은 대문이나 들보, 기둥, 천장 등에 써 붙이는 글귀를 뜻한다. 가장 흔히 쓰이는 입춘첩 문구로는 입춘대길 건양다경(立春大吉 建陽多慶)이 있다. '봄이 시작되니 크게 길하고 경사스러운 일이 많이 생기기를 기원합니다'란 뜻이다.
로또 792회 당첨번호가 발표됐다. 3일 나눔로또에 의하면, 로또 제792회 1등 당첨번호로 '2, 7, 19, 25, 29, 36' 이 뽑혔다. 로또 2등 보너스 번호는 '16'이다.
민효린과 태양이 3일 오후 경기도 안양시 서울중앙교회에서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서울중앙교회 연예인과 서울중앙교회와 구원파와의 관계도 새삼 재조명되고 있다. 한기총 등 정통 교회에서는 구원파로 불리는 기독교복음침례회를 이단으로 규정하고 있다.
정선 사고 소식이 전해졌다. 3일 오전 9시께 강원 정선군 남면 무릉리 증산교차로 인근에서 승용차 등 차량 15대가 눈길에 미끄러지면서 추돌사고를 일으켰다.
제38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 주말인 3일 오전 10시 전국 52개 시험장에서 일제히 치러졌다. 국사편찬위원회는 한국사능력시험이 끝난 후인 이날 오후 3시부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http://www.historyexam.go.kr)를 통해 시험문제 및 정답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합격자 발표는 2월 14일이다.
오민석 판사가 민간인 사찰 의혹을 받고 있는 장석명 전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에 대한 검찰의 구속 영장을 기각했다. 오민석 판사(서울중앙지법 영장전담)는 장 전 비서관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갖고 "피의자의 지위와 역할, 수사 진행 경과 등에 비춰 도망 및 증거인멸의 염려가 있다고 보기 어렵다"는 기각 이유를 밝혔다.
필리핀 성폭행 피해 여배우가 2차 피해를 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복수의 소식통이 필리핀 성폭행 피해 여배우를 익명 처리했음에도 여배우 활동 경력 등을 상세히 나열해 해당 여배우를 특정하게 하는 추측을 낳고 있는 것. 당사자는 2차 피해에 대해 법적 대응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강용석 도도맘 카톡내용이 다시금 주목을 받고 있다. 강용석 변호사의 스캔들 상대였던 '도도맘' 김미나 씨의 전 남편 조모 씨가 강용석 변호사를 대상으로 한 재판 결과를 공개하고 현재의 심경을 밝힌데 따른 것이다.
과거 검찰 간부의 성추행을 폭로한 서지현 검사 측이 박상기 법무부장관 앞으로 보낸 이메일 전문을 공개했다. 서지현 검사는 지난해 9월 29일 이메일에서 "얼마전 다른 이를 통해 제 이야기를 어느 정도 들으신 것으로 알고 있다"며 "2010년 안태근 전 검찰국장으로부터 강제추행을 당했고 그 후 부당하다고 생각되는 사무감사 및 인사발령을 받고 현재 통영지청에서 근무하고 있다"고 적었다.
아시아나 승무원들의 성추행 피해 호소글이 올라와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달 31일 블라인드 앱 아시아나 항공 게시판(사진)에 '박삼구 회장의 성희롱을 더 이상은 참지 말자'는 글이 올라왔다.
울진 교통사고 소식이 전해졌다. 울진소방서에 따르면 1일 오후 10시28분경 경북 울진군 북면 고목리 7번 국도 고목교 인근에서 그랜저 승용차와 코란도 승용차가 충돌했다.
큐넷에서 2018년 시험일정이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 큐넷은 2일 오전 9시부터 8일 오후 6시까지 가스기사 등 126종목의 기사 제1회 필기시험 원서접수를 시작한다.
[데스크시선] 자기사랑의 덫을 피해야"마치 자기는 영적인 세계를 통달하고 있다는 듯이 하나님에 대해 모르는 게 없다고 큰 소리치는 거짓 선지자들을 조심해야 할 것은 하나님 자신보다 하나님을 더 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