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상규 국회의원의 과거 행적이 밝혀져 눈길을 끌고 있다. 28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고문 조작의 피해자들의 증언을 전하던 중 여상규 국회의원이 1심 재판을 맡았던 석달윤씨 간첩 조작 사건을 다뤘다.
791회 로또 당첨번호가 공개됐다. 27일 나눔로또에 의하면 제791회 로또복권 추첨에서 '2, 10, 12, 31, 33, 42'가 1등 당첨번호로 뽑혔다.
고 김근태 민주당 상임고문을 포함해 민주 인사들을 혹독하게 고문하여 '고문기술자'로 불렸던 전직 목사 이근안씨가 영화 '1987'로 다시금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이근안씨 근황이 다시금 알려져 주목을 받고 있다. 27일 방영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제작진과의 전화 통화에서 이근안씨는 한사코 인터뷰를 거부하며 "평생 인터뷰 안하고 살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근안씨 부인은 폐지를 줍고 다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근안씨 자신은 두문불출하며 지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천 화재 소식이 전해졌다. 자정 무렵 경기도 이천시에서 발생한 화재로 10대 남매가 숨졌다. 야적장에서 발생한 불이 주택으로 번져 집안에서 잠들어 있던 10대 남매가 피할 겨를도 없이 목숨을 잃고 말았다.
밀양 화재원인이 '합선'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 합선에 의해 천장에 있던 스티로폼에 불이 옮겨붙으면서 불이 빠르게 번지고 유독가스도 많이 나왔다는 분석이다.
제천 참사에 이어 밀양 참사에서도 드라이비트 공법으로 지어진 건물이라 화재 피해가 컸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건물의 외장재에서 나온 유독가스가 이번 밀양 참사의 주된 원인이라는 설명이다.
문재인 대통령이 경남 밀양 세종병원 화재 희생자 합동분양소를 찾은 가운데 밀양 희생자 유가족을 위로하는 한편, 방재시설 설치 기준 개선 등을 권고했다.
영일시장화재 소식이 전해졌다. 서울 영등포구 문래동 영일시장 입구에서 발생한 화재로 점포 13개가 전소된 것으로 나타났다. 영일시장화재 발생 시각은 27일 오전 11시 15분경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26일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이 밀양 화재 현장을 방문해 밀양 세종병원 화재 참사와 관련해 문재인 정부 책임론을 주장하다가 현장 주민들에 의해 "불난 집에 정치하러 왔느냐"는 이어지는 항의 끝에 봉변을 당할 뻔한 것으로 전해졌다.
수유사거리 버스 사고 소식이 전해졌다. 25일 밤 9시경 서울 수유사거리 교차로에서 시내버스 2대가 충돌하고 뒤따르던 오토바이 1대까지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수유사거리 버스 사고로 버스에 타고 있던 승객 20명과 오토바이 운전자 등 모두 21명이 다쳐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배우 정가은이 동갑내기 사업가 남편과 최근 협의 이혼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남편에 얽힌 비화도 재조명되고 있다.
밀양 세종병원의 필로티 구조가 화재 피해를 키웠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26일 YTN 등 주요 소식통에 의하면, 밀양 세종병원은 제천 참사 당시 건물과는 다르게 한쪽 면만 필로티 구조로 되어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또 유독가스가 부실한 드라이비트 공법에 의한 가연성 외장재로부터 발생한 것이 아닌 내장재, 즉 건물 내 메트리스 등에서 나온 것도 알려졌다.
캘리포니아 지진 소식이 전해졌다. 현지시간 25일 새벽 2시 9분 캘리포니아 트래뷰코 캐니언 북동쪽 12km 지점에서 규모 4.0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현지 소식통이 전했다. 캘리포니아 인근 해상에서도 지진이 일어났다,
효성의료재단이 운영 중인 밀양 세종병원 화재 참사 소식이 전해졌다. 26일 연합뉴스 등 주요 소식통에 의하면 이날 오전 7시 30분께 경남 밀양시 가곡동 세종병원에서 불이나 현재까지 33명이 사망한 것으로 전해졌다.
감리교 삼남연회 목회자들이 최근 서울 상암동 소재 하늘나루교회 건물 매각과 관련해 교회를 하나님의교회 측에 팔아 넘긴 이들에 대한 치리를 촉구하는 성명을 냈다.
[데스크시선] 자기사랑의 덫을 피해야"마치 자기는 영적인 세계를 통달하고 있다는 듯이 하나님에 대해 모르는 게 없다고 큰 소리치는 거짓 선지자들을 조심해야 할 것은 하나님 자신보다 하나님을 더 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