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포항 지진이 발생해 한동대학교가 건물 외벽 일부가 부서지는 등 피해를 입었다. 한동대학교 측은 일요일인 오는 19일까지 임시 휴교하기로 했다.
내일 16일 전국적으로 수능이 치러지는 가운데 수능 지진 대피요령이 주목을 받고 있다. 국민안전처에 의하면, 지진이 발생할 시 주요 행동 요령으로는 △지진으로 흔들리는 동안은 탁자 아래로 들어가 몸을 보호하고 탁자 다리를 꼭 잡아야 한다. 이어 흔들림이 멈췄을 경우를 가정하여 △전기와 가스를 차단하고 문을 열어 출구 확보 등이 있다.
배우 남상미가 남편과 집을 공개해 주목을 받고 있다. 14일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 3'에서는 남상미는 자신의 남편을 공개하는 한편, 살고 있는 집까지 선보였다. 남상미는 현재 남편과 함께 양평 소재의 한 가옥에 살고 있다. 남상미는 집을 선보이면서 "이 집 짓기까지 2년을 보냈다"라며 "남편과 함께 일일이 집 짓는 걸 신경썼다"고 밝혔다. 부부가 집을 설계했다는 것.
MBC 김장겸 사장의 해임과 함께 '배신남매'로 불리는 신동호 아나운서 국장과 배현진 아나운서의 거취에 시선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배현진 아나운서와 얽힌 신동진 아나운서의 '피구대첩'도 다시금 회자되고 있다. 얼마 전 신동진 아나운서는 CBS '시사자키 정관용입니다'에 출연해 '피구대첩'에 관한 질문이 나오자 이를 소개했다.
신동호 아나운서 국장이 표준FM '신동호의 시선집중'에서 하차함에 따라 신동호 아나운서와 함께 배신남매로 불리던 배현진 아나운서의 거취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영표 KBS 축구해설위원이 명성교회 세습 강행에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독실한 개신교 신자로 잘 알려진 이영표 위원은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 수 십년 동안 한국교회를 대표했던, 존경받는 모습으로 떠날 수 있었던 한 목사의 마지막이 비참하게 '세습'이라는 이름으로 끝나고 말았다"라며 명성교회 세습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피력했다.
배우 강문영과 역술가 백운산이 부녀사이인 것으로 알려졌다. 14일 방송된 '불타는 청춘'에서 역술가 백운산은 연인 사이인 김국진과 강수지의 궁합에 대해 "두 사람은 궁합도 좋은데 성격이 조금씩 안 맞을 때가 있다. 한쪽이 양보해야한다. 역시 남자가 양보를 해야 편하다. 양보하며 사랑하라"고 말했다.
김하나 목사가 명성교회 위임예식에서 명성교회 세습과 관련해 "교계와 사회의 우려를 공감한다" "(명성교회 2대 담임목사를)정말로 잘못 고르셨다"면서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초등학교 여교사가 제자와 수차례 성관계를 가진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가운데 법원이 초등학생 여교사에게 징역 5년의 중형을 선고했다. 재판부의 양형 이유도 눈길을 끌었다.
북한 귀순병사가 13일 판문점 공동경비구역 JSA를 통해 귀순한 가운데 북한군 추격조의 총격에 큰 부상을 입은 가운데 상태가 위독한 것으로 알려졌다. 수술을 집도한 이국종 교수는 14일 오전 취재진에 "앞으로 열흘 동안은 고비를 넘겨야 할 것"이라며 "장기 오염이 심각하다"고 밝혔다.
권선택 대전시장의 대법원판결이 나온 가운데 권선택 시장이 정치자금법 위반으로 징역형이 확정돼 사실상 시장직을 상실했다. 대법원3부는 14일 공직선거법 위반 및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기고된 권 시장에 대해 징역 6개월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BBQ 회장이 폭언과 욕설을 퍼부었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 YTN은 14일 단독 보도를 통해 윤홍근 BBQ 회장으로부터 폭언과 욕설을 들었다고 하소연하는 피해 가맹점주의 이야기를 내보냈다.
이국종 교수가 화제다. 13일 판문점 공동경비구역(JSA)에서 귀순하다 총상을 입은 북한군 병사의 수술을 집도한 이국종 교수는 세월호 참사 당시 유일하게 헬기로 출동한 의사로 알려져 있다. 해당 병사는 일곱 곳의 관통상을 입은 상태로 전해졌다.
정대세 국적 사연과 북한대표팀 선수 경력이 다시금 회자되고 있다. 정대세의 조부모는 일본에서 대한민국 국적을 선택했고 따라서 정대세도 대한민국 국적을 갖게 됐다.
한서희가 페미니스트 글을 둘러싸고 이슈의 중심에 서면서 한서희 집안 등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한서희는 앞서 자신의 SNS를 통해 종종 자신의 집안 내부를 공개한 바 있다. 공개한 집 내부는 대리석 바닥에 서울의 야경이 한 눈에 보이는 통유리창이 눈길을 끌고 있어 금수저 집안이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데스크시선] 자기사랑의 덫을 피해야"마치 자기는 영적인 세계를 통달하고 있다는 듯이 하나님에 대해 모르는 게 없다고 큰 소리치는 거짓 선지자들을 조심해야 할 것은 하나님 자신보다 하나님을 더 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