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와 다리 등 다섯 곳에 총상을 입은 북한 귀순 병사에게서 기생충 수십마리가 나온데 이어 패혈증 증세마저 보이고 있다는 보도가 나와 귀순병상 회생 여부에 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다.
포항 대성아파트가 철거된다. 포항 지진 피해 여파, 특히 액상화 현상 등의 문제로 포항 대성아파트의 철거가 불가피한 것으로 나타났다.
'동상이몽2' 추자현 우효광 부부가 가수 신승훈을 만나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신승훈 저작권료 등의 관심이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신승훈은 지난 2010년 방송된 KBS 2TV '김승우의 승승장구'에 출연한 바 있다.
전북 고창의 육용 오리 농가에서 AI 바이러스가 고병원성으로 확진된 가운데 AI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공포감이 확산되고 있다. 고병원성 AI는 폐사율 100%로 알려져 있다.
독실한 개신교 신자로 잘 알려진 가수 백지영이 19일 추수감사절 주일을 맞아 시편 146편 16절 말씀을 자신의 SNS에 공유했다. 백지영은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그의 백성을 인도하여 광야를 통과하게 하신 이에게 감사하라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는 시편 말씀을 공유하며 "길이 보이지 않을때에도 인도하시는 주님이 계심을 믿습니다. 아멘"이라고 남겼다.
이철성 경찰청장이 사의를 표명했다는 일부 보도와 관련해 청와대 측은 이를 공식 부인하며 "경찰청장을 교체할 인사 요인이 없다"는 입장을 보였다.
18일 밤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안아키 논란을 다뤘다. 해당 방송에서는 안아키 개설자 김효진 한의사의 인터뷰가 진행됐으며 아동을 자연치유한다는 안아키 한의사 실태에 대해 방영했다.
그룹 카라 출신 구하라가 김희철과의 다정한 투샷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구하라는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JTBC 아는형님!! 08:50분 본방사수 해주세요. 성동일선배님과 함께 출연하게 되었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서 구하라는 김희철과 다정히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는 모습이다.
781회 로또 당첨 번호가 공개됐다. 18일 나눔로또에 의하면, 781회 로또 당첨 번호는 '11, 16, 18, 19, 24, 39'가 1등 당첨번호로 뽑혔다. 2등 보너스 번호는 '43'이다.
더불어민주당이 포항 지진 발언으로 논란을 산 자유한국당 류여해 최고위원의 사퇴를 촉구하는 논평을 낸 가운데 류여해 최고위원은 "가짜뉴스에 현혹되지 말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청주 기도원에서 40대 여성이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 연합뉴스 등 주요 소식통에 의하면, 18일 청주흥덕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새벽 4시께 청주시 서원구 남이면의 한 기도원에서 A(여·46)씨가 숨져 있는 것을 남편이 발견해 119 등에 신고했다.
자유한국당 류여해 최고위원의 포항 지진 발언이 논란이다. 류여해 위원은 포항 지진에 대해 "천벌을 받은 것"이라는 발언으로 논란을 산 데에 가짜뉴스의 전형이라고 반박하며 "엄중히 대응할 것"이라고 천명했다. 포항 지진을 문재인 정부에 대한 "하늘의 엄중한 경고"라고 말한 것은 사실이나 피해를 입은 포항 주민들을 향한 발언은 아니라는 입장이다.
도올 김용옥의 딸이자 행위예술가인 김미루 작가가 사막여행기를 다룬 '김미루의 어드벤처'를 출간해 주목을 받고 있다. 김미루는 지난 3년 동안이나 거기 유목민들과 생활한 이야기와 낙타와 촬영한 것을 책에 다뤘다.
16일 경기 용인서부경찰서에 따르면 20대 여성이 유명사진작가가 키우는 일본 토종견종 시바견에 물려 전치 4주의 부상을 입은 것으로 밝혀져 충격을 주고 있다.
[데스크시선] 자기사랑의 덫을 피해야"마치 자기는 영적인 세계를 통달하고 있다는 듯이 하나님에 대해 모르는 게 없다고 큰 소리치는 거짓 선지자들을 조심해야 할 것은 하나님 자신보다 하나님을 더 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