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79회 로또 당첨번호가 공개됐다. 4일 나눔로또에 의하면, 제779회 나눔로또 1등 당첨번호는 '24,34,6,12,41,19'2등 보너스 번호는 4이다.
'트로트계 설현'으로 불리는 가수 설하윤이 '더 유닛'에 출연해 아이돌 가수를 꿈꾸는 가운데 조현아로부터 극찬을 받았다. 4일 방송에서 '더 유닛'의 멘토 조현아의 노래를 선곡해 주목을 받았다.
딴지일보 총수 김어준이 MC를 맡은 SBS 파일럿 시사 프로그램 '김어준의 블랙하우스'가 매주 토요일 오후 11시 15분 고정 시청층을 갖고 있는 '그것이 알고 싶다' 대신해 방영된다.
치매를 일으키는 흔한 질병으로 알려진 알츠하이머가 남성에 비해 여성에게 발병률이 높은 것으로 전해진 가운데 그 이유에 대한 궁금증도 커지고 있다. MBC 뉴스데스크는 4일 오후 미국 대학 연구팀의 연구 결과를 인용, 알츠하이머 예방을 위해 여성들이 40대부터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트로트 가수 설하윤이 '아이돌'에 도전해 눈길을 끌고 있다. 4일 밤 3,4회 방송을 앞둔 KBS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 유닛'에 설하윤이 출연 예정이다. 방송에 의하면, 설하윤은 아이돌 데뷔만 무려 서른번이나 무산됐다는 후문.
올해 38세인 배우 최필립이 결혼한다. 4일 최필립은 서울 모처의 한 교회에서 가족, 친지 및 지인들을 모시고 일반인 여성과 백년가약을 맺는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천주교 세례를 받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3일 천주교 서울대교구에 따르면 안 대표는 지난달 11일 국회 경당(輕經·주임신부가 상주하지 않는 성당)에서 서울대교구 직장사목국 국회전담 사제인 백충열 신부의 주례로 세례성사를 받았다.
부엌가구 회사 한샘에서 성폭행 사건이 발생해 논란에 휩싸였다. 3일 한샘 성폭행 사건이 주목을 받으면서 성폭행 사건 가해자로 지목된 남자 직원에 대한 사측의 솜방망이 처벌이 누리꾼들의 빈축을 사고 있다.
창원 터널 사고를 낸 운전자가 2년간 교통사고만 10차례를 낸 것으로 알려졌다. 3일 JTBC는 8명의 사상자를 낸 유류 수송 화물 트럭 운전자 76살 윤 모씨가 지난 2006년부터 현재까지 총 46건의 사고를 냈다고 보도했다.
미국 백악관 실세로 불리는 트럼프 대통령의 딸 이방카 트럼프가 일본 방문을 한 가운데 일본의 극진한 환대 속 주요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3일 배우 신지수가 작곡가 이하이와 백년가약을 맺었다. 신지수와 작곡가 이하이는 이날 오후 3시 서울의 한 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결혼식 사회는 스포츠 아나운서 정용검이, 축가는 플라이투 더 스카이 환희가 맡았다.
청주 멧돼지 출몰 사건이 발생했다. 지난 2일 밤 10시 30분께 충북 청주시 상당구 석교동 한 도로에 나타난 100kg가량의 멧돼지가 택시와 충돌했다. 이 사고로 청주 멧돼지는 즉사했고 택시 차량의 전면부가 파손됐다. 다행히 인명 피해는 없었다.
안철수가 세례를 받고 천주교 교인이 됐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의 세례명은 '하상 바오로'다. 안철수 대표는 지난달 11일 국회 경당에서 서울대교구 사목국 직장사목부 국회전담 백충열 신부 주례로 세례 성사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경남버스파업이 일어났다. 경남도 버스노조가 임금 등에서 노사간 합의가 이뤄지지 않자 3일 새벽 4시 전면 파업에 돌입했다. 경남본부에 의하면, 이날부터 버스 운전기사 2400명이 운행을 거부해 버스 1750여대가 운행을 멈췄다.
IP 카메라 해킹 문제가 심각한 것으로 드러났다. 가정용 IP 카메라를 해킹, 탈의실 및 침실 등 여성의 사생활을 엿보던 A씨 등 29명이 정보통신망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됐다고 주요 소식통이 3일 전했다.
[데스크시선] 자기사랑의 덫을 피해야"마치 자기는 영적인 세계를 통달하고 있다는 듯이 하나님에 대해 모르는 게 없다고 큰 소리치는 거짓 선지자들을 조심해야 할 것은 하나님 자신보다 하나님을 더 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