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801회 당첨번호가 발표됐다. 7일 나눔로또에 의하면 로또 801회 1등 로또당첨번호는 '17, 25, 28, 37, 43, 44'으로 나타났다. 2등 보너스번호는 '2'번이다.
빙상연맹 전명규 부회장(한국체대 교수)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최근 '노선영 왕따설' 논란과 관련해 그 배후의 인물로 지목되면서 '전명규 퇴출 청원'까지 진행된 바 있는 가운데 SBS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빙상연맹 내 파벌 싸움을 일으키고 있는 전명규 부회장의 행태를 고발했다.
울산의 한 산부인과에서 신생아 4명이 바이러스에 감염돼 보건당국이 역학조사를 벌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합뉴스 등 주요 소식통이 보건당국을 인용한 보도에 의하면 지난 6일 울산의 한 산부인과에서 콧물 등의 증상을 보인 신생아 1명이 호흡기 세포융합 바이러스(RSV) 확진 판정을 받았다.
에어부산이 착륙실패를 연속하면서 승객 190여명이 10시간 넘게 비행기에 갇혀 발을 동동 구르는 사태가 발생했다. 에어부산 착륙실패 사태는 지난 6일 오후 2시 35분경 부산 김해공항을 출발해 도쿄를 향하던 에어부산 BX114편에서 발생했다.
서울중앙지방법원 제51민사부(재판장 이정민, 박수현, 노승욱 판사)는 6일 예장 합동 한성노회 분쟁 가운데 전주남 목사를 노회장으로 선출한 임시노회에 대한 효력정지가처분을 일부 인용했다.
7일 오전 전북 전주시 풍남문 광장에서 '제1회 전주 퀴어문화 축제'가 열렸다. 전주에서 처음 열린 이번 전주 퀴어 축제는 민주노총 전북본부와 성폭력예방치료센터, 전북여성단체연합, 전북여성인권지원센터 등 20개 단체가 참여했다.
세 경기 연속 홈런이다. 추신수가 이틀 연속 홈런을 터뜨리면서 몸값이 갖는 무게감을 보여준 가운데 추신수 연봉 실수령액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추신수는 7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에 위치한 홈구장 글로브 라이프파크에서 개최된 '2018 시즌 메이저리그' 토론토 블루제이스와의 1차전에서 1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한 가운데 6회말 1사에서 솔로 홈런을 터뜨렸다. 연봉 2000만 달러 사나이의 진면목을 보여준 셈이다.
이재명 전 성남시장이 혜경궁 김씨 트윗 논란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앞서 헤경궁 김씨와 관련해 해당 트위터 계정이 이재명 전 시장 부인이라는 의혹이 제기된 바 있다. 혜경궁 김씨 트윗 계정은 과거 대선 후보 시절 문재인 대통령을 비방하고 이 전 시장을 지지하는 글을 올렸다.
떡볶이 배달 사고 소식이 전해졌다. 6일 KBS 보도에 의하면 떡볶이 배달하는 오토바이를 들이 받고 곧 차문을 열어 상황을 파악한 뒤 차 밑에 있는 떡볶이 배달 청년을 향해 후진을 트럭운전기사 경찰에 붙잡혔다.
김세윤 판사가 주목을 받고 있다. 6일 김세윤 판사는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해 1심 선고에서 징역 20년에 벌금 180억원을 선고했다. 김세윤 부장판사는 사법연수원 25기로 휘문고등학교와 서울대 법대를 졸업했다. 1999년 서울지법 동부지원에서 판사생활을 시작한 김세윤 판사는 '외유내강'형 인물로 법조인으로 알려져 있다.
동원샘물이 제품 일부를 리콜했다. 동원샘물에서 브롬산염이 검출돼 동원F&B 연천공장 생산 제품 일부를 리콜했다.
간호사 마약투약 소식이 전해졌다. 서울대병원 간호사가 환자 명의로 처방 받은 마약성 진통제를 상습 투여해온 사실이 적발돼 불구속 송치됐다고 연합뉴스 등 주요 소식통이 전했다.
울산 버스사고 블랙박스 동영상이 세계 최대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 올라왔다. 5일 오후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울산 버스사고 블랙박스 영상 속에는 문제의 승용차가 이른 바 '칼치기'로 차선을 변경하여 울산 버스사고를 유발하는 후방 카메라 영상이 담겼다.
삼성증권 주가가 급락했다. 삼성증권이 우리사주에 대한 배당금을 현금이 아닌 주식으로 지급해 주가가 급락하는 사태가 벌어졌다.
박근혜 재판 생중계 일정이 관심이다. 6일 오후 2시께 박근혜 전 대통령의 1심 선고가 지상파 방송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데스크시선] 자기사랑의 덫을 피해야"마치 자기는 영적인 세계를 통달하고 있다는 듯이 하나님에 대해 모르는 게 없다고 큰 소리치는 거짓 선지자들을 조심해야 할 것은 하나님 자신보다 하나님을 더 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