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추행 의혹이 제기된 윤호진(70) 에이콤 대표가 24일 공식입장을 밝혔다. 윤호진 대표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공식입장을 전했다.
캐나다 선수 차량 절도 소식이 전해졌다. 술에 취해 훔친 관광객의 차량을 선수촌까지 끌고 간 캐나다 대표선수 일당이 경찰에 붙잡힌 것.
24일 천주교 수원교구 50대 신부 성추행과 조재현 성추행 관련 카톡 추가폭로가 이어졌다. 천주교 신도 김민경씨는 이날 KBS와의 인터뷰에서 수원교구 소속 한모 신부로부터 수년 전 성폭행을 당할 뻔한 사실을 폭로했다.
총신대 김영우 총장 사퇴 촉구를 위해 점거 농성에 나선 학생들에게 화분을 던진 총신대 직원이 입건됐다. 24일 연합뉴스 등 주요 소식통에 의하면 서울 동작경찰서는 이날 점거농성에 나선 학생들에게 폭력을 행사한 혐의로 총신대 직원 50대 박 모 씨를 입건 조사 중이라고 이날 밝혔다.
종교계라고 예외는 아니었다. '미투'(#MeToo·나도 당했다)' 운동이 들풀 처럼 번지고 있는 가운데 도덕성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고 있는 성직자의 성추행 폭로가 나왔다. 성추행 가해자는 현직 천주교 수원교구 소속 한모 신부로 '울지만 톤즈'에서 고 이태석 신부와 함께 출연할 정도로 명망있는 성직자였던 것으로 전해졌다.
김영철 방남을 철회하라고 천안함 유족들이 정부 측에 촉구하고 나섰다. 천안함 46용사 유족회와 천안함예비역전우회, 천안함 재단은 24일 낮 1시 서울 광화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영철 방한에 대한 천안함 46용사 유가족과 생존 장병의 입장'을 발표했다.
이방카와의 청와대 만찬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굳건한 한미 동맹을 강조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23일 청와대 녹지원에서 평창동계올림픽 폐막식 참석차 방한한 이방카 보좌관을 직접 맞이해 환영의 뜻을 전했다.
예장 합동 한성노회(노회장 서상국 목사)가 제117회 3차 임시노회를 23일 오후 고양 화정목양교회(담임 이춘봉 목사)에서 개최했다. 18명 참석, 10명 위임 등 총 28명이 모인 가운데 진행된 임시노회에서는 행정치리회를 재판회로 변경, 윤병철·금경연 목사의 면직을 결의하고 공고하기로 했다.
서지현 검사의 법조계 성추행 폭로가 도화선이 되어 문화계 전반으로 성폭력 범죄 근절 운동, 즉 '#미투(#Metoo, 나도 당했다)' 캠페인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이름만 대면 알만한 대배우들도 성추행 논란에 휩싸여 충격을 던져주고 있다. 23일 대표적인 코믹 배우 오달수 성추행 의혹과 연기파 배우 조재현 성추행 의혹이 제기됐다.
조민기 폭로글이 또 나왔다. 앞서 송하늘이 조민기 성추행 관련 내용을 장문의 글을 통해 폭로한 가운데 또 다른 네티즌은 22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저는 송하늘의 선배"라고 밝히며 조민기 성추행을 추가로 폭로했다.
고성 화재 사망 소식이 전해졌다. 23일 오전 6시 40분께 경남 고성군 고성읍 성내리 한 5층짜리 빌라 1층에서 화재가 발생해 집에 있던 80대 노부부가 사망했다.
초등생과 동거하면서 성적 학대를 일삼은 30대가 실형을 선고 받았다. 전주지법 제2형사부는 22일 미성년자의제강간·아동복지법 위반 등의 혐의로 기소된 1급 지체장애인 A(30)씨에게 징역 2년 6개월을 선고하고 성폭력치료프로그램 80시간 이수를 명령했다.
연극계에서 성추행 고발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영화계로도 미투 운동이 확산되는 있는 모습이다. 영화감독 성추행과 유명 배우 성추행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강유미가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에서 강원랜드 채용비리에 얽힌 권성동 의원 등 국회의원들을 만나 돌직구 인터뷰를 진행해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과거 한 방송에서 강유미가 후쿠오카병에 대한 고뇌를 털어놓았던 것도 덩달아 관심을 모으고 있다.
래퍼 던말릭이 미성년자 성추행 의혹에 휩싸였다. 던말릭 소속사는 그를 퇴출했고, 던말릭 자신도 SNS 계정을 통해 공식 사과 입장했다. 던말릭 소속사 데이즈 얼라이브 뮤직는 21일 공식 SNS에 "어제 밤 10시경 던말릭의 성추행을 고발하는 트윗을 접했다. 변명의 여지없이, 던말릭은 현시간부로 데이즈얼라이브 멤버에서 제외된다"고 밝혔다.
[데스크시선] 자기사랑의 덫을 피해야"마치 자기는 영적인 세계를 통달하고 있다는 듯이 하나님에 대해 모르는 게 없다고 큰 소리치는 거짓 선지자들을 조심해야 할 것은 하나님 자신보다 하나님을 더 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