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김종생 총무, 이하 교회협) NCCK100주년기념사업특별위원회(김학중 위원장)가 내달 18일 오후 5시 이화여자대학교 대학교회에서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100주년 기념대회(이하 100주년 기념대회)'를 개최합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넷플릭스 화제작 '지옥2'를 감상한 김학철 교수(연세대)가 지난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드라마 감상평을 전했습니다. 김 교수는 특히 드라마 속 광기 어린 종교집단 화살촉과 새진리회의 집회 현장이 "낯설지가 않다"는 평을 남겨 눈길을 끌었는데요. 관련 소식입니다.
김동호 목사(에스겔선교회 대표)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1027 연합예배 및 큰 기도회'에 대한 의견을 남겼습니다. 김 목사는 이 글에서 그는 해당 기도회를 두고 찬반 양론이 있는 것은 "교회가 건강하다는 것"을 반증해 주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또 기독교인들도 얼마든지 (정치)집회를 열어 자기 의견을 주장하고 관철할 수 있기에 이번 기도회를 '집회'로 명칭을 변경할 것을 제안하기도 했는데요. 관련 소식입니다.
제109회 정기총회에서 당선된 한국기독교장로회 이훈삼 신임총무 취임예식이 25일 서울 한국기독교연합회관 3층 중강당에서 열렸습니다. 앞으로 4년 동안 교단 살림을 책임지게 된 이 총무는 한신대와 대학원을 졸업했고 기장 총회 국내선교부장,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선교국장, 주민교회 담임목사, 기장 총회 평화통일위원장을 역임했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특정 이념에 편향된 유튜버들로부터 매카시즘 공격을 받고 있는 삼일교회 송태근 목사가 본인을 음해하는 유튜브 내용은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본지 기자와의 통화에서 25일 밝혔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이하 NCCK) 김종생 총무가 24일 오후 1시 30분 서울 연지동 기독교회관 2층 조에홀에서 열린 제72회기 4차 실행위원회 총무 보고를 통해 '10.27 한국교회 200만 연합예배 및 큰 기도회'에 대한 입장을 밝혔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밥퍼' 최일도 목사가 '10.27 한국교회 200만 연합예배 및 큰 기도회'(이하 1027 연합예배)에 참석하는 대신 전남 화순군 도암면에 소재한 작은 시골교회를 찾아가기로 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향린교회 한문덕 담임목사 취임예식이 내달 3일 오후 3시 향린교회당에서 열립니다. 예식은 한국기독교장로회 서울노회 주관으로 이뤄질 예정인데요. 관련 소식입니다.
박영돈 전 고려신학대학원 교수가 '악법 저지를 위한 10.27 연합예배 및 큰 기도회'에 대해 신학자로서 소신을 밝힌 글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틀 전 박 전 교수 페이스북에 게시된 해당글은 좋아요 1천3백명, 공유 207회를 기록 중인데요. 이 글에서 박 전 교수는 1027 연합예배를 가리켜 "제3계명을 어기는 일"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윤석열 폭정종식 그리스도인 모임'이 22일 제5차 시국논평을 발표했습니다. 허호익 목사(김찬국기념사업회 회장) 명의로 발표된 이 논평에서 이들은 "윤석열 정권의 제도적 폭력은 하루빨리 종식되어야 한다"고 밝혔는데요. 관련 소식입니다.
1027 광화문집회를 겨냥해 예배 및 기도회를 빙자한 정치집회라며 반대 의사를 표시한 기독교윤리실천운동(이하 기윤실)이 22일 '2025 교회후원요청- 기윤실과 함께 할 후원교회를 찾습니다'란 공동대표 서신을 발표했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지구촌교회가 오는 27일 서울 광화문 일대에서 열리는 '한국교회 200만 연합예배 및 큰 기도회'에 대한 교회 측 입장이 기독교윤리실천운동(기윤실)과 다르다며 기윤실 측에 후원교회 명단에서 삭제하도록 요청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가 '10월 27일 연합집회를 앞두고 드리는 부탁의 말씀'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최근 온라인에 게시했습니다. 이 영상에서 이 목사는 "너무 마음이 아프고 두려운 것은 이것이(연합집회가) 지금 교회 내부의 분열로 연결되고 있다는 사실"이라며 "이메일이나 문자로 정반대의 두 갈래의 눈물의 호소를 해오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관련 소식입니다.
한국신학아카데미(원장 김균진 박사) 2024년 가을학기 학술세미나가 '칭의론의 사회적 해석'이라는 제목으로 18일 오후 1시 안암동 소재 연구소 세미나실에서 열렸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김종생 총무, 이하 교회협)가 구성한 NCCK시국회의(김상근 상임대표)에서 '민주주의 회복을 위한 기도운동'을 시작하며 17일 첫 번째 시국기도문을 발표했습니다. 관련 소식입니다.
[향린교회 한문덕 담임목사 설교] "함께 자라도록""선생님이 4살 된 아이들에게 마시멜로가 한 개 들어있는 접시와 두 개 들어있는 접시를 보여줍니다. 지금 먹으면 한 개를 먹을 수 있지만 선생님이 돌아올 때까지 먹.. |